핫트렌드

패션업계, 좋아하는 '완판녀'는?

2009-07-10 21:20:53

패션과 스타의 함수 관계는? 완전 찰떡 궁합이다.

스타가 뜨면 그(그녀)가 걸친 옷이 함께 뜨기 때문이다. 최근 4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찬란한 유산'에서의 한효주는 그야말로 '완판녀'라는 말을 유행시키기까지했다. 협찬한 제품이 완전히 판매되거나 품절되게 한다해서 패션 마케터들이 붙인 이름인 '완판녀' 따라하기는 멋진 스타들이 등장하는한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패션 흐름이다.

지난주 찬란한유산에서 한효주가 입었던 츠모리치사토는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얼빙플레이스가 수입전개하는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츠모리치사토 블루컬러의 롱블라우스와 함께 구호의 화이트컬러 빅백, 라코스떼의 화이트 피케셔츠, 버커루 스키니진과 컨버스 스니커즈에 마크바이 마크제이콥스 시계까지 그녀가 최근 걸치고 나온 모든 제품이 한효주의 극중 이름인 '고은성 스타일'로 불러지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내조의 여왕'에서의 김남주와 이혜영은 물론 '완판녀의 간판급'인 이효리 역시 입는 옷들마다 화제가 된다. 캐릭터에 맞게 얼마나 잘 연출해내느냐에 따라 스타들 역시 자신의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협찬하는 브랜드가 모두 입혀지는 것은 아니다.

이름값을 하는 스타들은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직접 선택한다. 스타일리스트와 방송제작사를 오가며 선택받기를 기다리는 패션마케터들의 경쟁 역시 치열함의 연속이다. 완판녀 발굴을 위해! (기사제공: 패션비즈 문명선 기자)

# 패션 용어의 호감스타일 남녀 상

품절남(여): 한가인이나 차승원같은 한때 세상에 존재했으나, 이미 다른 사람의 와이프나 남편이 되어 있는 그(그녀)
샘플남(여):지금껏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로 나오자마자 인기를 독차지할 만한 그(그녀)

윈도남(여):쇼윈도안 마네킹에게 입혀진 의상처럼 구경만 가능할 뿐, 내가 갖기엔 불가능한 스타일의 그(그녀)
DP남(여); 디스플레이용 처럼 동급의 멋진(예쁜) 친구가 많을 것 같은 그(그녀)

절판남(여): 유효기간이 지난 사람들. 옛날엔 인기 스타일이었지만 요즘엔 아닌...
짝퉁남(여): 무슨무슨 연예인 닮은 것 같은...원판은 절대 아닌 짝퉁..

B품남(여); 전체적인 스타일은 출중하나 꼭 한가지가 부족한..아쉬운 사람
워싱남(여): 청바지 워싱처럼..생얼보다 꾸미고 나서면 멋지거나 예뻐지는 사람.

마카남(여): 패턴을 수정할때 쓰는 마카처럼 얼굴을 보면 어디 어디를 고쳐야 할지 견적(?)이 보이는 사람
패턴남(여): 어떤 옷이건 소화시키는 스타일 짱! 완벽한 신체 구조 가진 몸매 착한(!)사람

하자남(여): 친구는 멋지거나 예쁜데, 정작 본인은 그렇지 않은, 수정하기도 힘든 사람
행사남(여): 의류 상품의 마지막 단계, 박리다매 상품처럼 나이만 든 평범한 스타일
(보너스 자료 출처- http:/blog.daum.net/kongnamulstyle)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브아걸' 가인
'도발-섹시' 영상 공개




화제뉴스 2

오드리 햅번이
즐겨 입었던 브랜드?




화제뉴스 3

란제리도
스타일리시하게!



▶ 마린 룩도 섹시하게~ 이보다 'HOT' 할 순 없다!
▶ '자체발광' 그녀들을 살피면 트렌드가 보인다!
▶ 휴양지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스타일링
▶ 낸시랭, 앙드레김을 선택하다?!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 앨범 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