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패션, ‘아트’와 동행하다

최지영 기자
2009-07-10 21:21:38

올 여름 ‘패션과 아트’는 서로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었다. 마치 숨을 쉬고 있는 듯 풍성하게 살아있는 치마폭에서는 화가가 직접 그린 듯한 붓 터치가 생생하게 살아있다.

연속적인 기하학 패턴, 이슬이 또르르 굴러 내릴 것만 같은 생생한 꽃 무늬, 거친 붓 터치가 느껴지는 아티스틱한 패턴 등 각양각색의 패턴으로 넘실거리는 이번 시즌!

패턴 아이템을 현명하게 믹스하는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컬러의 유혹

여름으로 갈수록 거리는 알록달록한 컬러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사계절 내내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여자들에게 사랑 받는 원피스.

여름철 가장 위력을 발휘하는 아이템 또한 원피스이다. 무늬가 난마처럼 복잡해 얼핏 예술적으로 보이더라도 그 패턴의 의미를 찾으려 애쓰지는 않는다. 이러한 아티스틱적인 원피스 하나만으로 스타일리쉬한 룩이 완성될 수 있다.

의상이 자칫 화려한 색감으로 너무 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설 수 있다. 하지만 그림의 번짐 효과로 인해 동적이고 부드러운 연출이 가능하며 내추럴 룩으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

패턴이나 프린트가 들어간 소재에 톤 다운된 색상이 자연스럽게 겹친 의상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내며, 이러한 영향으로 프릴이나 러플과 같은 디테일은 조금 더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감성으로 표현된다.

팬츠나 스커트의 실루엣은 지난 시즌보다 훨씬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제안되고 있다.

아트와 패션의 만남

이번 시즌 핫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은 바로 화가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추상적인 그래픽이나 아티스틱한 패턴들이다.

예술이란 단지 벽에 걸리는 작품이 아니라 현재 우리의 생활을 반영하는 미학적인 모든 것이다.

중국 상하이 현대 미술관의 큐레이더 빅토리아 루의 말에 의하면 “현대 미술관에서나 만나 봄직한 아티스틱하고 그래픽적인 프린트들이 옷과 만나 환상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말한다.

요즘에는 기하학적인 패턴들의 스커트가 많이 나온다.
이런 유니크한 프린트 스커트를 돋보이게 하려면, 심플한 톱과 함께 매치하거나 실루엣이 강조된 타이트한 상의와 메탈릭한 샌들을 함께 매치하면 한층 더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가슴은 크면 클수록
좋은거야?




화제뉴스 2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화제뉴스 3

란제리도
스타일리시하게!



▶ 마린 룩도 섹시하게~ 이보다 'HOT' 할 순 없다!
▶ '자체발광' 그녀들을 살피면 트렌드가 보인다!
▶ 휴양지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스타일링
▶ 낸시랭, 앙드레김을 선택하다?!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 앨범 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