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앗! 레깅스에 구멍이?

최지영 기자
2009-08-20 09:42:58

추운 겨울 차가운 칼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자들은 스커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
스타킹 하나만 신자니 매서운 겨울바람에 살점이 나가는 듯하고...

결국 여자들이 택하게 되는 것은 레깅스이다. 그러나 이제 레깅스는 비단 겨울추위를 막아주는 아이템만이 아닌, 계절을 망라하고 나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하나의 ‘잇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기존의 원 컬러와 무지의 레깅스가 유행을 했다면, 이제는 좀 더 강렬한 컬러와 다소 파격적인 디테일이 선보여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브랜드 PUCCA(뿌까)는 ‘2009 PUCCA Collection’에서 파격적인 레깅스를 선보인 바 있다. 힙을 덮는 길이로 그레이 컬러의 드레이프가 멋스러운 티셔츠에 일률적으로 구멍이 있는 펑키한 레깅스를 매치함으로써 센슈얼한 느낌을 표현했다.


가수 포미닛이나 2NE1 등이 입고 나오면서 핑크, 퍼플 등 핫한 컬러의 파격적인 디테일 레깅스도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레깅스를 웨어러블하면서도 엣지있게 연출하기 위해선 몇 가지 사항만 주의하면 된다.

티셔츠와 입자!


레깅스를 티셔츠와 함께 입을 때는 풍성하면서 길이가 긴 상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딱 달라붙는 하의에 상의까지 타이트 하게 되면 모델처럼 날씬한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없으나, 보통의 여성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는 코디이다.

허벅지를 덮는 길이에 여유 있는 타입의 티셔츠는 마른사람보다는 볼륨이 있는 몸매에 더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화려한 레깅스에 심플한 롱 티셔츠를 매치하면 마른몸매의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날씬해 보이면서 패셔너블해 보이는 효과까지 두 배로 누릴 수 있다.

샤방샤방 스커트도?


로맨틱 무드와 함께 유행중인 쉬폰 스커트에도 레깅스는 훌륭한 단짝이 될 수 있다.

살랑거리는 쉬폰 스커트는 극도의 여성스러움을 발산해 주지만 얇은 소재인 만큼 비춘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주는 것이 바로 레깅스!

발목위로 살짝 올라오는 짧은 레깅스에 플랫슈즈를 매치해 주면 사랑스러운 로맨틱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PUCCA에서 선보인 쉬폰 스커트는 전체적으로 셔링이 잡힌 스타일로 소재만큼이나 사랑스럽게 디자인되었다. 스커트와 동일한 블랙컬러의 레깅스를 매치시킴으로써 여성스럽지만 세련된 느낌이 가미된 스타일로 표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LPG 비키니 몸매
환상적이야






화제뉴스 2

"박정아도 3분만에
길의 매력에 빠졌나?"






화제뉴스 3

일 잘하는 그녀,
스타일도 Good~





▶ ‘착한 속옷’으로 행복한 여름 보내기
▶ 거부할 수 없는 신민아의 황홀한 매력

▶ 헐렁한 아줌마 스타일 ‘섹시’하게 연출하기
▶ 김연아가 입었던 무대 의상은 뭘까?
▶ 2NE1 'I Don't care', 여름을 대표하는 음악 선정!
▶ 둘째임신은 계획, 셋째는 실수?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