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젊어진 ‘체크’ 무늬, 올 가을 스타일 점령 예고!

송영원 기자
2009-09-13 15:04:53

시대가 흐르고 시즌이 바뀌어도 꾸준히 사랑 받는 패턴 중 하나인 체크(Check) 무늬.

체크무늬는 디자인과 적용되는 아이템에 따라 고급스럽거나 캐주얼하게 소화할 수 있어 패션계의 진정한 롱런 키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가로선과 세로선이 어떻게 교차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패턴을 보여주는 체크무늬는 체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타탄 체크, 화려한 마름모 무늬에 타탄 체크를 가미한 아가일 체크, 사냥개 이빨이 포개진 것 같다는 데서 나온 하운드 투스 체크 등 그 종류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 가운데 올 가을에는 채도가 높아 강렬한 느낌을 주는 펑키 컬러 체크무늬 아이템과 여러 가지 패턴의 체크무늬가 한 데 섞인 멀티체크 아이템 등 한껏 ’젊어진’ 체크무늬가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 심플하게 차려 입은 옷차림이 어딘지 모르게 심심해 보인다면 한층 재기발랄해진 체크무늬 아이템으로 올 가을 스타일을 체크해보자.

채도 높은 컬러로 포인트 주기

체크무늬를 가장 스타일리시하게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심플함을 기본으로 한 룩에 체크무늬 아이템으로 스타일의 ‘엣지’를 살려주는 것.

최근 체크무늬의 트렌드는 옐로우, 핫핑크 등 채도가 높은 컬러를 사용해 한층 비비드하고 영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의류 뿐만 아니라 신발과 액세서리에도 체크무늬는 활용도가 높다. 반스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에라의 체크무늬 스니커즈 기본 깅엄 체크 패턴에 에나멜 블루 컬러의 포인트를 주어 블랙앤 화이트 룩에 경쾌함을 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과감하게 옷 전체에 프린트된 체크무늬로~


올 가을 체크무늬의 또 다른 트렌드는 바로 과감하게 옷 전체에 체크무늬를 살렸다는 점이다.

가을에 주로 찾게 되는 자켓이나 코트의 경우 타탄체크나 글렌체크를 이용한 아이템이 무난하며 턱시도 스타일의 숏재킷이나 후드 집업과 같은 아이템을 선택하면 가장 트렌디한 체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ABC마트에서 판매 중인 반스의 AV DRAG FLANNEL은 블랙 앤 화이트의 깔끔하고 무난한 체크무늬 제품으로 같은 블랙계열 하의나 무난한 흰 티셔츠와 함께 코디할 수 있다.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럽스의 캐쥬얼 체크 자켓은 레드, 옐로우, 네이비 등 개성 넘치고 세련된 컬러를 이용한 베이직 자켓으로 인기가 좋다,

다양한 매력의 멀티체크 아이템

여러 가지 패턴의 체크무늬를 이용한 멀티체크 아이템은 체크무늬가 ‘올드’하고 단조로워 보이는 것을 피하게 해준다. 단, 멀티체크 아이템의 경우 자칫하면 너무 어지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패턴은 여러 가지를 섞되, 컬러는 한 색깔로 통일하자.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텐바이텐의 멀티 체크 스카프는 깅엄체크와 여러 가지 컬러로 이루어진 타탄체크를 함께 사용한 아이템이며 심플한 룩에 포인트로 착용할 수 있는 인기 제품이다.

ABC마트의 장문영 팀장은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패턴 중 하나인 체크무늬가 색깔이 보다 선명해지고 무늬가 다양해지는 등 한층 세련된 감각으로 젊어지고 있다”며 “스니커즈에서부터 스카프까지 체크 패턴의 아이템은 복고풍, 80년대 스타일 등 올 가을 패션 키워드에 모두 활용할 수 있어 FW 시즌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확 벗을래? 이젠 감출때!
▶ 톱 여배우들의 스크린 속과 밖, 스타일 분석
▶ 이번 가을 초미니에 싸이 하이부츠 어때?
▶ 윤은혜의 어깨 스타일, 완전분석?
▶ 블랙 의상, 세련되게 연출하는 방법은?
▶ 2PM 재범, "떠나는 것인가, 떠밀려 가는 것인가?"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