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겨울 프린트는 좀 더 관능적이다

최지영 기자
2009-11-04 10:30:16

이토록 강렬한 매력을 발산하는 패턴이 또 있을까?

야생성이 패션계의 메가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도 컬렉션에서 앞 다투어 호피를 비롯한 동물 문양을 내놓았다.

디자이너 ‘발맹’은 애니멀 패턴의 티셔츠로 심플함을 강조한 옷을 선보였고 ‘블루마린’은 호피무늬의 롱 드레스를 내놓았다. ‘돌체 앤 가바나’ 역시 상의는 작은 호피무늬 하의는 큰 호피무늬 패턴 원피스로 변화를 꾀했다.

레오퍼드 패턴의 아찔한 매력

속옷의 어깨 끈이나 캡의 라운딩에 다양한 디자인을 접목시켜 여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섹시한 이너웨어는 요염한 레오퍼드 패턴에 레이스 소재가 믹스되어 더욱 섹시한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다.

과거에 비해 한층 성숙해진 란제리 트렌드로 관능미를 강조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며 레오퍼드로 무장한 과감한 란제리를 통해 섹시한 여성으로의 변신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물감이 번진 듯한 느낌의 에고이스트 이너웨어 애니멀 프린트 제품은 레이스 장식과 만나 섹시한 느낌과 함께 아트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포인트 장식에 주목

올 가을에는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관능적인 느낌을 주는 란제리가 주류를 이룰 전망으로 이번 시즌 가장 눈에 띄는 ‘란제리 트렌드’는 반짝거리는 효과를 내는 크리스털 장식이다.

핫 트렌드인 강렬한 애니멀 프린트원단과 감각적인 스터드 장식의 매치는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감성으로 착용 할 수 있다. 또 세련된 호피무늬 제품은 골드 액세서리 장식과 함께 매치하면 호피무늬와 어우러져 관능적인 느낌을 풍긴다.

패턴의 압박은 소품으로 전환 하자

섹시하게 보일 수 있는 정글 룩의 다양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애니멀 프린트가 부담스럽다면 스카프나 가방 같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카프는 캐주얼이나 정장 스타일 모두에 두루 잘 어울려 연출법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발랄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티셔츠와 스키니 진, 부츠를 매치한 다음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어 캐주얼 하면서도 에스닉한 분위기를 연출 해 보자.

액세서리 팁!

아찔하고 관능적인 매력을 발산시켜주는 스타일로 변신을 꾀했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액세서리. 겨울과도 어울리고 애니멀 프린트와도 어울리는 골드 액세서리는 당신을 한 층 고져스(gorgeous) 해 보이도록 해줄 것이다.


주얼리 브랜드 줄리엣의 MD는 “화려한 스타일 연출을 할 때는 액세서리도 같이 화려하게 매치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야 충분히 스타일이 살아 감각적으로 보일 뿐 아니라 옷도 액세서리도 동시에 빛을 발할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스타일 완성 이제 ‘주얼리’ 없인 불가능해!
▶ 아이비, 그녀의 매혹적인 섹시 스타일 비결은?
▶ 올겨울 스트릿 장악할 ‘밀리터리 룩’
▶ 작은 얼굴 비법, '음영'을 살려주어야
▶ 봉긋한 '가슴' 만들기
▶[이벤트] 명품 화장품 '공짜로' 경품 이벤트~!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