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그녀의 블랙이 근사한 이유

이유경 기자
2014-07-04 03:52:42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잇 컬러는 바로 블랙.

파파라치 컷 속 패셔니스타들의 올 블랙 패션을 보면 '이것이 바로 블랙 시크로구나!' 하는 탄성이 나올 따름이다.

무리한 올 블랙 패션은 말라보이다 못해 불쌍해 보일 수 있다. 또한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칙칙해 보일 수 있으니 세련된 블랙 룩을 위한 패션 피플들의 절대 블랙 룩 법칙을 알아두자.

올 블랙 스타일링의 핵심은 블랙을 입되 각기 다른 소재의 블랙을 매치하는 것이다. 광택 있는 가죽 재킷을 입을 것이라면 광택이 없는 면이나 니트 소재의 이너를 입어준다. 전체적으로 무광 블랙으로 코디했다면 액세서리나 백, 슈즈는 글로시한 것으로 선택한다.

이러한 스타일링은 블랙의 칙칙함과 답답한 느낌을 감소시킨다. 각각의 소재들이 자기만의 빛을 발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핫 트렌드 아이템인 퍼 코트나 호피 아이템, 싸이 하이 부츠 등도 블랙 룩으로 코디하면 부담 없이 유행을 즐길 수 있다.

블랙의 또 하나의 매력은 다른 컬러에 함부로 매치시키지 못할 튀는 액세서리가 용서되는 컬러라는 사실이다. 컬러가 예뻐 사놓고 막상 제대로 코디해보지 못한 튀는 컬러의 액세서리나 백, 슈즈가 있다면 블랙 룩과 함께 매치해보자.

이제 ‘이거 사고 싶은데 튀지 않을까?' 걱정되는 잇 아이템이 있다면 주저 말고 블랙으로 도전하자.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살 빠진(?) 패딩 세련돼졌네~!
▶ 킬힐을 벗느니 차라리 옷을 벗겠다?!
▶ 세계 최고의 섹시 커플이 돌아왔다!
▶ 한예슬-황정음-이민정, 같은 옷 착용 ‘불티’
▶ 100만원대 명품 킬힐, 수직으로 절단해 봤더니…
▶ 빠꿈이의 '청담동 살롱 체험기'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