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대~한민국! 월드컵 치어룩이 뜬다!

송영원 기자
2010-05-11 11:27:50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시즌을 앞두고 열정을 나타내는 레드 컬러 아이템 일명 ‘월드컵 치어룩’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월드컵 시즌에 가장 주목받는 패션 아이템인 ‘레드 티셔츠’는 한층 더 세련되어졌다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대표팀 경기가 6월12일 오후 8시30분에 잡혀 있고 새로운 붉은 함성의 축제와 기쁨,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의 색다른 변신은 가미시켜 핫 레드의 응원패션이 예상된다.

이에 전문 스포츠브랜드들은 월드컵을 기념하는 특별 아이템들과 응원아이템들이 한층 세련된 스타일로 선보이고 있다. 월드컵을 손꼽아 기다리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응원 코디네이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당신에게 월드컵 에디션을 추천한다.

휠라는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두가 하나되는 정신과 염원을 담아 특별 제작한 ‘월드컵 응원용 레드 티셔츠’를 출시했다.

깔끔하면서도 아시아에서 아프리카 대륙을 향해 뛰어 오르는 호랑이 문양과 은은한 한반도 지도 그리고 ‘GO! KOREA’라는 응원문구로 포인트를 줘 심플하면서도 역동적으로 디자인 했다.

빠르게 땀을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와 메시 소재를 사용해 더운 날씨에도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인 이 티셔츠는 가볍게 반바지와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활동적이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응원할 수 있다.

카파는 2002년 이탈리아 대표팀을 후원했던 정통 축구 브랜드답게 다가오는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3가지 스타일의 남녀공용의 ‘축구 응원 티셔츠’를 출시했다. 일반 면 소재 외에도 땀 흡수와 건조가 빠른 기능성 에어로쿨 소재를 사용하여 덥고 끈적한 여름철에도 항상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션 트렌드에 맞게 월드컵 치어룩도 이젠 패셔너블하게~!

월드컵 경기응원전에 좀 더 튀어보고 싶은 여성이라면 4년전과는 다르게 패션 트렌드에 민감해진 만큼 다양한 아이템들의 섹시하고 패셔너블해진 응원복 패션 스타일링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레드 컬러로 컬러를 통일해 붉은 악마의 이미지만 잃지 않는다면 섹시한 드레스도 응원복장으로 손색이 없다.

포에버21에서는 다양한 레드컬러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발랄한 튜브탑 미니드레스는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스타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디자인이다. 전체 아일렛 장식이 걸리시한 미니원피스는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원하는 걸들에게 적합하고, 도트무늬가 인상적인 홀터넥 원피스는 바디라인을 드러내 섹시함을 극대화시킨다.

레드컬러의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레드컬러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

휠라의 조리샌들은 레드와 함께 5개국(남아공, 이탈리아, 영국, 독일, 브라질)을 상징하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2010년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숫자 10과 ‘파이팅 레즈’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FORZA IL ROSSO’란 문구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또한 액세서라이즈에서는 다양한 레드컬러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어깨 끈이 달려있어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도 편리하게 맬 수 있는 레드 컬러 숄더백, 오버사이즈 리본의 플라스틱 빅링, 레드컬러 리본 핀, 플라워 장식의 헤어밴도 등 여러 아이템들이 있다.

간혹 무더운 대낮에 열리는 경기를 응원하자면 자외선에 민감한 여성이 아니라도 따가운 햇빛을 좋아할 사람은 없다. 숫자 10을 모티브로 한 휠라의 썬캡은 빠르게 땀을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쿨맥스 소재를 사용해 뜨거운 햇빛 아래서 열리는 경기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올 시즌 스포티즘의 유행은 경기 침체가 확대되면서 편하고 실용적인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결과물로 바쁜 현대인들이 움직임이 편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며 “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그룹 빅뱅의 모습을 담은 휴대폰 액정 크리너를 모든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휠라, 카파, 포에버21, 액세서라이즈)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공포의 청청패션 주얼리로 타파하기
▶ 요즘 '대세' 아이돌 스타일은?
▶ 성년의 날, 키스 받고 싶은 스타 1위는 누구?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