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0 여름 슈즈 키워드는 ‘퓨전’

송영원 기자
2010-06-04 10:53:28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여성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잇 아이템이 바로 슈즈.

특히 올 여름에는 기존의 웨지힐과 글래디에이터 슈즈와 같은 아이템들이 본 모습에서 탈피,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들과의 결합을 통해 퓨전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퓨전형 디자인에 과감한 컬러와 비즈 장식으로 엣지를 주어 여름철 패션 아이템으로서 역할에 충실했다.

● 기존의 단순한 웨지힐은 No~!

굽과 밑창을 연결한 디자인인 웨지힐은 굽 면적이 넓어 가는 힐에 온 몸의 무게를 실어야 하는 부담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매 여름마다 사랑 받는 샌들 아이템이다.

특히 올해는 단순 웨지힐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꼬임 장식과 라인을 살린 여성스러운 글래디에이터 웨지힐이 인기. 기존의 글래디에이터 슈즈가 남성적인 매력이 강했다면 올 여름에는 여성스러운 스트랩을 강조한 웨지힐과의 결합으로 인해 한층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소재에도 변화를 주었다. 에스콰이아에서는 기존에 웨지힐 슈즈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금속도금 웨지힐을 선보였다. 어퍼 컬러와 같은 컬러의 금속 도금을 사용하여 한 여름에도 시원한 느낌을 주었을 뿐 아니라 굽 중간 절개가 들어간 듯한 장식이 건축적인 느낌을 준다.

● 단정하고 깔끔한 뮬 샌들과 슬링백 유행

세련되고 깔끔한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오피스용 샌들로 안성맞춤인 슬링백과 뮬 스타일의 샌들도 퓨전의 바람을 타고 인기 얻고 있다.

앞은 구두처럼 막혀 있고 뒤는 샌들처럼 끈으로 돼 있는 슬링백은 정장 바지나 치마에 맞춰 신으면 세련돼 보이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여름철 커리어우먼들의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보다 캐주얼한 스타일의 오피스 샌들을 찾는다면 뮬 샌들도 좋다. 뮬 샌들은 슬리퍼 형태이지만 발등까지 잡아주는 여성스러운 스트랩 디자인으로 착화감도 안정되어 있어 슬리퍼의 단점인 벗겨짐과 단정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버릴 수 있는 제품.

특히 올해는 발등까지 올라오는 보석디테일을 포인트로 한 럭셔리한 컨셉의 드레스 뮬 제품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 플랫과 스트랩의 결합, 퓨전 플랫슈즈 인기

킬힐과 함께 구두 트렌드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플랫슈즈의 열풍은 올 여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젤플렉스에서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3cm의 웨지힐에 착화 시 안정감을 주는 스트랩이 결합된 플랫슈즈를 올 여름 선보였다.

심플한 어퍼에 컬러로 포인트를 준 캐쥬얼 플랫 슈즈로 젤플렉스만의 독자적인 쿠션까래와 젤을 사용하여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서우 vs 이시영의 시크한 스타일 배틀
▶ 몸매가 나쁠수록(?) 비키니를 입어라!
▶ 월드컵 응원 속 세련된 붉은악마 되기
▶ 여름 공식 아이템 ‘글래디에이터’ 슈즈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내 피부를 위한 완벽 보호, 겔랑 테스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