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팔색조 매력을 갖춘 '체크패턴'의 유혹

2014-08-20 04:42:06
[패션팀] 세련되었지만 복고적인 또는 클래식하지만 트렌디한 양면성을 가진 체크패턴이 더욱 변화무쌍하게 변신해 올 여름 우리를 유혹한다.

바둑판처럼 정갈하고 단정한 깅엄체크부터 수직과 수평선으로 이뤄진 타탄체크, 다이아몬드 문양의 아가일 체크까지 다채로운 체크패턴에 유쾌한 컬러가 물들었다.


다양한 매력으로 올 여름을 기분 좋게 만들어줄 체크패턴의 스타일링을 살펴본다.


스마트 클래식 체크


톤다운 된 컬러나 모노톤의 체크패턴은 스마트하고 단정한 느낌을 연출해 꾸준히 사랑 받는 클래식한 아이템이다.

특히 체크셔츠와 데님 팬츠에 매치하는 스타일링은 세련되면서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여성의 경우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날 체크패턴 원피스를 입으면 여성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재기발랄 유쾌한 체크


정갈하면서 깔끔한 체크패턴도 어떤 컬러가 입혀지고 조화를 이루는가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올 여름 트렌드인 네온컬러나 비비드컬러 같이 강렬하고 유쾌한 컬러가 개성 있는 체크 디자인과 만나 상큼한 여름 패션을 완성했다.
이런 체크패턴 스타일링은 시원해보이면서 캐주얼한 느낌이 들어 여름 바캉스룩으로 연출하기에 좋다.

데니즌 디자일실 관계자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컬러풀한 의상을 찾는 고객이 늘어났다”며 “발랄한 체크패턴 아이템을 데님이나 베이직한 의상과 함께 매치하면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개성만점 체크 액세서리


컬러에 따른 체크패턴과 액세서리가 만나 트렌디한 매력부터 빈티지한 매력을 갖춘 다양한 아이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올 여름 잇아이템인 백팩의 경우 체크 패턴이 더해지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체크패턴 가방은 베이직한 의상이나 캐주얼한 의상에 매치가 쉬우면서도 재미를 준다.

또한 자칫 심심해보일수 있는 여름 패션에 슈즈나 시계, 우산 등 다양한 체크패턴 액세서리를 활용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故 앙드레김, 그는 누구인가?
▶ 올 여름, 여성 정장 구입 TIP
▶ 시한 시스루룩에 어울리는 주얼리는?
▶ 그녀들의 어깨에 솟은 ‘뽕’의 정체는?
▶ 화제의 전설패션 ‘청담동 며느리룩 VS 록시크 룩’
▶[이벤트]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
▶[이벤트]클라란스가 제안하는 칵테일 파티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