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가을에 가장 인기있는 속옷 컬러는? 블랙, 아이보리, 브라운 순

2010-10-01 10:15:35

[이유미 기자]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의 조사에 따르면 가을에 가장 많이 찾는 속옷 컬러는 블랙, 아이보리, 브라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브랜드가 8월24일부터 9월25일까지 한 달 동안 컬러별 속옷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블랙컬러가 25%로 가장 높았으며, 아이보리가 20%, 브라운이 12%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올 가을 유행컬러로 손꼽히는 블랙의 속옷 판매량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에 의해 7월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스루룩의 영향으로 블랙속옷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비교적 보온 효과가 좋은 샤무즈 소재의 블랙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보리 컬러의 속옷도 잘 팔리는 가을 컬러 중 하나로 다른 달에 비해 9월에 평균 15%이상 증가치를 보였다. 이는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신부가 직접 구매하거나 결혼 선물용으로 선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브래지어와 팬티 뿐만 아니라 슬립, 뷔스티에 등도 비슷한 수준으로 팔리며 같은 색상의 속옷 풀세트를 동시에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에블린 최영실 브랜드장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속옷도 시즌에 따라 유행 컬러가 따로 있다”며 “속옷 컬러도 패션 트렌드에 많은 영향을 받지만 블랙, 아이보리, 브라운 등은 올해 뿐 아니라 해마다 가을이 되면 인기 있는 대표적인 컬러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에블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한채영의
팔색조 매력 탐색





화제뉴스 2

오버스타일
과하거나 새롭거나





화제뉴스 3

제작발표회 속
여배우들 드레스 열전




▶ 탐나는 신민아의 밀리터리룩은 어디꺼?
▶ 가을 멋 내기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 어때?
▶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스타일링 고민 끝!
▶ [스타일 UP&DOWN] 제작발표회 속 女배우들 드레스 열전
▶ [한류★스타일] 女心 울리는 스타들의 '와일드vs로맨틱' 스타일

▶ 건조한 가을, 트러블 잠재우는 '닥터자르트 클렌저' 공짜로 받기~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