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연말파티를 위한 ‘스페셜 드레스’

2014-10-02 01:06:51
[패션팀] 12월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각종 모임과 데이트를 위한 ‘스페셜 드레스’가 각광받고 있다.

이런 스페셜 드레스는 특별한 날에 남들보다 돋보이기 위해 입는 스타일인 만큼 평소보다 과감하고 색다른 연출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 특히 한 가지 콘셉트를 잡아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든다.

때로는 여성스럼거나 섹시하게, 때로는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스페셜 드레스를 알아봤다.

로맨틱 드레스

올 겨울 연말모임은 파스텔톤의 컬러나 페미닌한 디테일이 가미된 스커트 혹은 미니 원피스 스타일로 로맨틱한 스타일을 살려보자. 특히 이런 로맨틱한 드레스는 여성들의 로망이자 리얼웨이룩으로도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스텔톤의 컬러의 미니원피스와 롱부츠를 매치하면 러블리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을 할 수 있다. 반면 시폰소재의 원피스를 선택하면 살짝 비치는 실루엣으로 페미닌한 느낌과 함께 섹시한 느낌을 함께 낼 수 있다.

또한 화이트 컬러의 미니 드레스에 화려한 무늬의 재킷이나 코트를 믹스 매치해 사랑스럽게 연출하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의 예다. 이 때 굵은 웨이브를 넣은 헤어스타일과 작은 클러치, 크리스털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주면 금상첨화다.

섹시 드레스

섹시한 느낌의 드레스는 특별한 날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섹시한 느낌의 드레스는 타이트한 핏과 함께 자신감 있고 과감한 디테일이 가미된 스타일을 선택해 당당하고 도도한 여성으로 변신해보자. 여기에 스팽글이나 볼드한 주얼리를 매치해 눈길을 사로잡는 파티 퀸이 되어 보는 것도 좋다.

섹시한 드레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바로 블랙이다. 여기에 비비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거나 카멜컬러로 세련미를 더해주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유니크 드레스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택할 때는 이번 시즌에 선풍적인 유행을 이끌고 있는 퍼나 벌키한 니트 소재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특별한 날 인 만큼 아무도 입지 않은 개성 있고 톡톡 튀는 스타일을 선택해 이목을 집중시켜 보자.

퍼 소재가 드레스 전체에 가미된 스타일이나 벌키한 소재의 미니드레스 역시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잇 아이템이다. 특히 하의를 입지 않은 듯 아슬아슬한 마이크로 미니 드레스에 사이하이부츠를 매치해 아찔하게 연출하면 나만의 개성을 가감없이 드러낼 수 있을 터.

이렇게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택할 때는 컬러를 한 가지로 통일하거나 포인트 컬러를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훨씬 세련된 연출은 돕는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뚱뚱한 코트, 날씬하게 입기
▶ 추운 겨울, 퍼 입고 '시크포스' 뽐내는 것 어때?
▶ '재벌 포스' 김재욱, 스타일을 완성하는 '수트 열전'
▶ 여배우처럼 TPO에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공개
▶ 아이유, 소공녀 패션으로 레드카펫 올라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