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센스 있는 연말 선물 제안!

2010-12-16 16:50:52

[곽설림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2010년이 보름밖에 남지 않은 이때 한 해 동안 감사했던 이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느라 분주한 이들이 많다.

특히 평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던 이에게 마음과 정성이 담긴 카드와 센스 있는 선물을 전한다면 마음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하지만 센스 있는 선물을 고르기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사람 따라 연령 따라 취향에 따라 각자 다른 선물을 준비하는 것에 대해 오늘도 고민하고 있다면 여기를 주목해보자. 가족과 연인, 친구에게 꼭 필요한 센스만점 연말 선물을 알아봤다.

마음을 전하는 감사의 아이템


평소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기란 좀처럼 용기가 나지 않는다. 왠지 쑥스럽고 낯간지러워 입이 쉽게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부모님께 정성과 존경을 담은 선물로 그 마음을 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을 위해 언제나 고생하는 아버지께 견고한 짜임새와 두툼한 두께로 한겨울 칼바람에도 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니트를 선물해보자. 이는 티셔츠나 일반 셔츠, 수트 안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또한 어머니께는 이번 시즌 가장 두드러지는 유행을 보인 퍼 트리밍 제품을 선물해보자.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해마다 가장 가지고 싶은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퍼가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슬림한 패딩점퍼나 니트 베스트에 활용된 제품을 선물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특히 부모님께 옷을 선물을 할 때는 모던하거나 내추럴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누구든 무난하게 소화하고 연출할 수 있는 컬러를 선택해야 실패할 확률이 낮고 평소에 활용하기 좋기 때문이다.

사랑을 전하는 로맨틱 아이템


크리스마스가 함께 있는 연말은 연인들에게는 더욱 특별하다. 이에 많은 커플들이 서로 주고받을 선물에 대해 고민을 한다.

연인들 사이에서 가장 손꼽는 연말 선물은 이 시기를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속옷과 주얼리 제품이다. 이에 많은 속옷, 주얼리 브랜드들은 연말연시를 위한 커플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게스언더웨어가 연인들을 위해 선보인 ‘스페셜 데이 커플 속옷’은 출시하자마자 연인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둘만 아는 비밀스러운 아이템으로 섹시하고 도발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연인들에게 베스트 아이템이다.

또한 가장 로맨틱한 아이템으로 꼽히는 주얼리는 해가 거듭해도 여성들이 가장 받고싶어하는 선물 1순위다. 분위기 있는 장소에서 걸어주는 목걸이야 말로 사랑받고 있다는 생각과 동시에 행복감을 전해줄 것이다.

특히 주얼리를 고를 때는 여자친구의 취향과 연령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제일 좋다. 하지만 이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여자친구 스타일에 따라 팬던트를 봐꿀 수 있는 스타일의 제품을 선택하면 선물 센스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우정을 더욱 돈독히! 트렌디 아이템


선물을 고르기 가장 까다로운 것은 바로 친구를 위한 선물이다.

친구를 위한 선물을 할 때는 내 돈을 주고 사기 아까운데 가지고 싶었던것을 주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올해 가장 혁신적인 제품 1위에 오른 스마트폰 관련 제품이 바로 그 예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와 휴대폰 고리의 경우 질리기 쉽고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하고 싶지만 쉽게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있는 가격대다. 이에 스마트폰 관련 제품은 직접 사용을 위해 구매하는 것보다 선물로 구매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따뜻함과 동시에 스타일리시함을 전해 줄 수 있는 후드 스타일의 넥워머나 감각 있는 백팩 등 유니크한 아이템을 선물로 하면 훨씬 좋다.
(사진제공: 엘파파, PAT, 게스언더웨어, 스타일러스, 미니골드, 브라스파티, 일모스트릿닷컴, 헤지스액세서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소녀시대 태연, 반전드레스 이어 '반전구두' 화제
▶ 소지섭-이민정 ‘올해의 베스트 드레서’ 선정
▶ 만나는 남자 따라 변하는 문근영 '럭셔리 vs 보헤미안' 스타일
▶ ‘까도남’ 현빈, 그의 옷장 속 ‘이태리 명품’ 엿보기
▶ 남자들이여! 옷을 잘 입으려면 센스를 키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