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추운 겨울의 필수 패션! 니트 패션의 총집합!

2014-10-16 04:24:18
[패션팀] 추운 겨울 따뜻한 니트 아이템은 겨울철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니트는 뜨개질을 해 만든 옷이나 옷감을 가리키는 말로써 실 자체를 다소 두꺼운 것을 사용해 포근한 느낌을 준다.

예년에는 스웨터 등으로 주로 탑으로 많이 활용됐지만 최근에는 치마나 레깅스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에 니트 패션에 대해 알아봤다.

니트 스웨터 및 카디건

니트 아이템 중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 중 하나인 카디건은 이번 시즌 다양한 컬러와 디테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기존의 포멀함을 기본에 두고 칼라나 길이감 등을 달리해 좀 더 유니크한 스타일로 변신을 시도했다. 특히 니트 카디건은 이너를 어떤 것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원피스 등 여성스러운 옷을 입으면 한없이 여성스러워 보이는 한편 블랙으로 통일하는 등 포멀하고 와일드 스타일을 연출하면 그에 따라 매니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니트 원피스

니트 원피스는 가장 여성스러워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자 겨울철 가장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이는 짜임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조금 촘촘하게 짜여진 것은 훨씬 포멀하고 베이직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고 짜임이 굵게 구성된 제품은 약간 캐주얼한 연출이 잘 어울린다.

니트 스커트

최근 니트 아이템 중 급부상 하고 있는 아이템이 바로 니트 원피스다.

기존의 상의로만 주로 선보여져 왔던 니트 아이템이 하의에 도입돼 좀더 따뜻한 느낌을 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포멀한 디자인이 아닌 유니크한 패턴과 짜임 등으로 훨씬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유승호 ‘재벌 3세’ 럭셔리 스타일 포인트는?
▶ 男, 스타일만 바꿔도 ‘모태 솔로’ 탈출한다?
▶ 한고은, S라인 뽐내며 청순부터 섹시까지 종결짓다
▶ 김태희의 ‘엉뚱발랄룩’ 올 겨울 패션을 종결짓다
▶ 하희라, 강렬한 카리스마의 퍼스트레이디룩 화제
▶ [카페 이벤트] 댓글달고 '오리진스' 화장품 받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