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가을 버건디-레드 컬러에 주목하라!

2017-09-29 19:55:48

[김민수 기자] 계절의 변화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컬러. 올 시즌 유행할 가을 트렌드 컬러는 무엇일까.

가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브라운, 블랙, 네이비 컬러와 더불어 이번 시즌에도 매력적인 버건디와 레드 컬러가 계속될 전망이다. 버건디 컬러는 깊은 와인빛으로 우아하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가 하면 레드 컬러는 화려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이미 수많은 스타들이 다양한 패션으로 활용하며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버건디&레드. 올 가을 트렌드를 즐기고 싶다면 버건디와 레드 컬러를 활용해 세련되고 매혹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선미


다양한 프린트와 톤다운 된 버건디 컬러 원피스가 올 가을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특히 기존의 플라워 무늬가 아닌 화려하고 기하학적인 꽃문양이 가미된 디자인이 선보여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한 브랜드 행사장에 등장했던 가수 선미는 버건디 컬러와 잘 어우러진 롱 원피스에 브라운 재킷을 걸치며 눈길을 끌었다. 전체적으로 절묘하게 믹스된 컬러들이 그녀의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충분했다.

#현아


이번 F/W 트렌드 컬러 중 눈여겨 볼 컬러는 레드다. 특히 비비드하거나 강렬한 레드 컬러보다는 톤이 낮은 채도의 레드 컬러가 은은하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고급스러운 무드를 살리는 와인빛 컬러도 올 가을 거리를 장악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재킷이나 토트백 등의 아이템에 포인트를 주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과감하게 연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뷰티 브랜드 행사장에 참석했던 가수 현아는 이날 벨벳 소재의 레드빛 원피스로 공식석상 룩을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볼드한 액세서리를 더하며 고혹적이면서도 동시에 아찔함도 함께 드러낸 것.

#Editor`s Pick


과한 버건디 컬러는 오히려 세련된 느낌이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다른 컬러와 함께 믹스매치로 연출해야 버건디만의 매력을 더욱 살릴 수 있다. 비슷한 계열의 컬러를 활용해 톤온톤 스타일링을 하면 세련되면서도 시크함을 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톤온톤 룩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채도가 낮은 레드 컬러를 선택해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추천한다. 여기에 데님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아찔한 면모를 드러낼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