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찬란한 유산' 한효주 패션 따라잡기

송영원 기자
2014-05-15 00:51:00

‘내조의 여왕’의 종영 후 상반기 히트 드라마가 뚜렷이 없는 상황에서 SBS 주말드라마 ‘찬란한 유산’이 30%대 시청률을 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소위 말하는 ‘막장 드라마’의 요소가 배제된 ‘착한 드라마’로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여주인공 한효주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

한효주는 지금껏 여러 작품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며 별다른 인상을 남겨주지 못했지만, ‘찬란한 유산’에서 그녀의 선한 이미지, 패션, 캐릭터 등 다양한 요소가 적절히 조합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역할로 ‘인상녀’(선한 인상의 매력녀)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그녀의 인기는 상종가를 기록하고 있다.

한효주(고은성 역)는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고 아버지, 동생과 헤어지지만 꿋꿋하게 살아가다가 엄청난 유산을 물려받는 ‘캔디’ 같은 인물이다. 그 역할에 맞게 그녀의 패션도 화려하지는 않지만 자연스럽고 경쾌하여 극의 리얼리티를 더욱 살려내고 있다.


오버사이즈 셔츠, 스키니 진, 스니커즈, 크로스백 등 ‘잇 아이템’을 적절히 스타일링하여 새로운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내추럴 메이크업과 함께 액세서리를 활용하거나 경쾌한 레이어드룩, 독특한 아이템을 적절히 스타일링하여 지루하지 않고 균형이 잡힌 코디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브라운관에 불고 있는 ‘캔디걸’ 패션 중 단연 돋보인다는 평이다.

데님 전문 브랜드 알렌제이의 황정혜 디자인 실장은 “한효주의 평범한 듯 감각적인 패션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나도 한효주처럼 소화 할 수 있어!’ 등의 심리를 자극하기에 적절한 패션이다. 드라마를 보고난 후 한효주가 착용한 제품을 찾는 매장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그야말로 ‘한효주효과’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SBS '찬란한 유산')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심장마비 사망!
▶ 올 여름은 '쇼트' 점프수트가 대세!
▶ 스타일리시한 바캉스룩 완성하기
▶ 당신은 '건어물녀'를 아는가?
▶ 네티즌 "원나잇이 가장 에로틱해"
▶ 신상녀 서인영, "나 없이 쇼핑하지 말라구!"
▶ 진정한 "화장발"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좌우해!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