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지금은 소녀시대~ 해군 패션 열풍!

송영원 기자
2014-05-16 14:31:19


청순한 면티셔츠에 컬러 스키니진으로 남성팬을 사로 잡았던 소녀시대가 한층 성숙한 ‘마린룩’으로 돌아왔다.

’Gee’를 열창하며 순수한 소녀 이미지를 어필하던 소녀시대의 이번 패션은 한층 세련된 타이틀곡 ‘소원을 말해봐’에 따라 강렬하고 섹시한 느낌을 강조한 ‘밀리터리 마린룩’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

긴 소매의 화이트 재킷과 금장단추, 긴 생머리에 비뚤게 얹혀진 선장 캡과 그에 걸맞는 와펜 장식, 초미니 쇼츠로 보이시하면서 섹시한 느낌을 표현하며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옥션에서는 무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긴 소매의 화이트 재킷의 인기가 치솟으며 일평균 50여 벌이 판매되는 등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의 높은 판매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해군복을 연상케 하는 재킷 등의 의상이 인기몰이를 하며, 소녀시대로 인한 '밀리터리룩'은 옥션 주간 키워드 중 최대 순위상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패션은 매년 여름 인기를 끄는 패션 아이템이지만 소녀시대가 새롭게 선보인 ‘밀리터리 마린룩’의 인기에 힘입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판매에 더욱 가속이 붙은 상황.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화이트 재킷의 경우 다소 무겁고 노숙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소녀시대가 연출하는 스타일처럼 엉덩이를 살짝 가리는 초미니 쇼츠와 함께 코디하면, 발랄하고 젊은 느낌은 물론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재킷을 장식할 수 있는 와펜 장식도 인기다. 옥션에서는 브로치형, 패치형 등 다양한 와펜 장식을 100여종 가량 선보이고 있다.
마린룩의 상징인 ‘닻’ 장식부터 미키마우스, 스파이더맨, 견장, 알파벳, 국기 등 독특한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 가격은 1,000원선.

옥션 의류 카테고리 강봉진 팀장은 "소녀시대 ‘Gee’ 열풍에 힘입어 ‘마린룩’으로 돌아온 소녀시대의 패션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며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녀시대의 긴 소매 재킷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아, 아이돌 스타가 스타일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현상은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마이클 잭슨 시신 일반인에게 공개!
▶ 김연아가 입으면 뜬다?!
▶ 휴가철 솔로가 좋은 이유는?
▶ 내 큰 엉덩이, 수영복은 어떻게?
▶ 보일듯 말듯, 영화 <오감도> 아찔 포스터 공개
▶ 슈퍼주니어-K.R.Y 드라마 <파트너> OST 참여
▶ 스모키 메이크업 제대로 알고 하자!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