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체형별 슬리브리스 선택하기

송영원 기자
2009-07-29 12:25:00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노출의 계절’ 여름이 어김없이 돌아왔다.

이번 시즌 여름은 마이크로 미니와 큐롯팬츠가 대유행하며 스커트, 원피스, 팬츠 등 모든 영역에서 그야말로 ‘미니’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짧아진 하의만큼이나 상의도 소매 없는 슬리브리스가 유행하고 있어 세심한 몸매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

하지만 사막에도 길은 있는 법. 김은정 오가게 MD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반팔 티셔츠보다 슬리브리스 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이어트가 아닌 다양한 옷의 디테일만으로도 얼마든지 몸매 콤플렉스를 극복할 있다. 자신의 결점을 알고 유행스타일을 제대로 코디한다면 누구나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Step 1. 통통한 팔뚝 가리기

동양인들의 취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좁은 어깨와 통통한 팔뚝을 가진 여성이라면 어떤 슬리브리스가 어울릴까? 우선 어깨선과 진동선이 많이 파인 옷은 피하고 어깨선이 일자로 떨어지는 슬리브리스나 어깨를 살짝 가려주는 스타일의 슬리브리스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최신 유행 아이템인 일명 ‘뽕 어깨’를 장만해 유니크하게 매치하는 것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좋은 방법. 어깨에 견장이나 와펜 그프린지 같은 술 장신이 들어간 아이템을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켜 체형의 결점을 커버하는 것도 효과적.

# Step 2. 짧은 목 감추기

짧은 목과 아담한 사이즈의 체구를 가진 여성이라면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오히려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다양한 튜프톱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결점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여성스럽고 우아하게 프릴이 장식된 캉캉 스커트부터 오프숄더 형식의 어깨만 살짝 내릴 수 있는 셔링 장식의 블라우스, 트렌디 아이템인 점프 수트 등 실용적인 면을 더한 투브톱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어깨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이너웨어를 함께 매치해 새로운 코디룩을 완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Step 3. 좁은 어깨 커버하기

어깨가 좁아 고민인 여성이라면 일자로 떨어지는 슬리브리스는 피할 것. 대신 홀터넥을 활용해 섹시함을 강조하자. VS네크라인의 목선과 가는 스트링으로 연결된 홀터넥은 빈약한 가슴을 커버할 뿐만 아니라 좁은 어깨도 시원하고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수영복을 비롯해 원피스, 점프수트 등에도 홀터넥 스타일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매치가 가능하며, 쇄골 노출로 섹시미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비키니 앞에
당당한 몸매 만들기





화제뉴스 2

가슴은 크면 클수록
좋은거야?





화제뉴스 3

하이힐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패션도 황제였다
▶ 넌 아직도 바캉스에 캐리어 끌고가니?
▶ 드라마 속 ‘순수한 소녀’ 스타일 완성하기
▶ '바캉스 필수 아이템' 여기에 다~ 있다!
▶ 제시카, 결혼하고 싶은 남자가 박명수?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