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김연아의 '경쾌+발랄' 로맨티즘 Key Look

2010-04-14 10:05:37

올 봄 경쾌하게 해석된 로맨티즘이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입기 거북하고 어색한 공주풍의 로맨티즘이 아니다. 이번 시즌에는 스포티브하면서도 베이직한 아이템과의 믹스매치를 통해 경쾌하면서도 발랄한 로맨티즘이 다양하게 선보여질 전망이다.

로맨틱함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셔링, 레이스 등은 디테일 한 포인트로 부각되면서 사랑스러움이 한층 더 강조될 것으로 비쳐진다. 이에 김연아 스타일을 통해 올 봄 유행할 로맨틱 룩에 대해 살펴봤다.

◎ 후드로 연출한 러블리 캐주얼


후드는 평범한 아이템 중 하나지만 몸에 조금 더 핏(fit)되는 스타일에 화사한 비즈와 와펜으로 포인트를 강조하면 좀 더 사랑스러운 룩이 연출된다.

보통 후드 아이템은 경쾌한 이미지 때문에 레깅스나 데님 등과 코디하지만 좀 더 발랄하고 여성스러운 스포츠 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미니스커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숏 타이트스커트에 올 봄 시즌 컬러인 오렌지 후드 티셔츠를 더하면 경쾌하면서도 로맨틱한 이미지를 살릴 수 있다.

◎ 심플하고 페미닌한 재킷도 로맨틱 포인트


올 봄에도 심플한 테일러드 재킷의 인기는 여전히 이어질 전망이다. 이 아이템을 활용할 때는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로 여유 있는 실루엣을 연출해 주는 센스를 발휘해 보는 것도 좋다.

봄 분위기를 좀 더 만끽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차분하게 연출하기보다 사랑스러운 하트 포인트 등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매치하거나 레이스 레깅스, 화이트 컬러 스키니진 등을 활용해 페미닌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보자.

◎ 로맨틱하게 해석된 스포티즘


발레복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샤 스커트는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어떻게 믹스매치 하는가에 따라 색다른 멋을 연출할 수도 있다.

샤 스커트에 스포티한 후드 티셔츠를 코디하면 발랄하고 깜찍한 스포츠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올 봄 유행 아이템인 사파리 스타일의 캐주얼 재킷과 코디하면 시크하면서도 와일드한 로맨틱 스포츠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쿠아 디자인실 김은정 실장은 "올 봄 로맨틱한 소녀로 거듭나고 싶다면 전체 착장 중 한 가지 정도는 과감한 로맨틱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베이직하고 심플한 옷차림에 레이스 레깅스를 코디하거나 사파리 스타일의 점퍼에 화사한 샤 스커트를 코디하면 세련되면서도 범상치 않은 로맨틱 룩이 완성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실장은 "로맨틱 스포티즘 스타일이 눈길을 끌고 있는 만큼 발레나 요가, 트레이닝 등 스포츠 스타일의 의류를 여성스러운 의상과 믹스매치해 캐주얼하면서도 건강한 미를 발산해 보자. 여기에 스니커즈나 모자, 가방 등을 더하면 더욱 스포티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로맨틱 스포츠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이민호 '개취룩' 스타일 포인트는?
▶ 이시영 vs 오지은, 같은 옷 다른 느낌
▶ 올 봄 부드러운 남자로 태어나다
▶ 꽃男은 가고, 재벌男 스타일이 뜬다!
▶ 올 봄 女心을 반영한 패션 키 포인트!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