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봄 스포티브 룩이 확 달라졌다!

이유경 기자
2010-04-26 09:53:06

5월 귀족 경기라 불리는 ‘국제 폴로 경기’가 국내 최초로 제주도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경기인 만큼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귀족 스포츠의 경기복에서 유래된 귀족 스포츠 룩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의 귀족 스포츠인 폴로, 영국의 귀족 스포츠인 크리켓 등의 경기복에서 유래된 귀족 스포츠 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특히 크리켓 룩은 영국 상류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더욱 고급스러운 감성으로 선보인다.

스포티하면서도 기품이 흐르는 귀족 스포츠 룩을 데이웨어로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 기품 있는 원색 컬러 고급스럽고 산뜻하게

원색 컬러는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로 인해 스포츠 룩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컬러다. 특히 귀족 스포츠 룩의 아이템은 같은 원색 컬러라도 깊이감을 더한 컬러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단 원색 컬러의 아이템을 매치할 때는 컬러의 균형을 조화롭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원색 컬러를 2가지 이상 조합하는 것은 가장 피해야 할 스타일링법 중 하나다. 두 컬러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기 보다는 각 컬러 고유의 매력이 반감될 수 있기 때문.

원색 컬러를 돋보이게 하고 전체적인 컬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훌륭한 베이스 역할을 해주는 화이트 컬러나 누드 컬러의 아이템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로열 클래식 아이템과 함께 매력 더하기

스포티브 룩 이라고 해서 반드시 스포티한 아이템끼리 매치해야 할 필요는 없다. 스포티한 아이템에 빈티지한 분위기의 재킷이나 블레이저 같은 클래식한 아이템을 매치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데이웨어로 연출 할 수 있다.

닥스 신사 디자인팀의 이지은 실장은 “귀족 스포츠룩에서 유래된 스포티브 룩의 아이템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 등의 요소로 인해 클래식한 아이템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루어 낸다. 특히 로열 크리켓 룩의 셔츠는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담긴 와펜과 고급스러운 소재, 깊이감 있는 컬러로 인해 로열 블레이저 같은 클래식하고 럭셔리한 아이템과 매치해도 좋다”고 말했다.

● 고급스러운 액세서리로열 스포티브 룩 완성


보통의 스포티브 룩은 모자나 운동화 같은 스포티한 느낌의 액세서리가 어울리지만 귀족 스포츠 룩은 클래식하고 럭셔리한 아이템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특히 남성의 경우 귀족 스포츠 룩에 캐주얼한 백팩 대신 브리프케이스를 들어도 멋스러우며 클래식한 가죽 시계나 가죽 슈즈 같은 아이템도 자연스럽게 매치가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男子, 스키니 열풍 식지 않는다?!
▶ 이민호 vs 천정명, 스타일 비교 분석
▶ 돌아온 발목양말, 봄스럽게 매치하기
▶ 원더걸스, 파파라치에 포착되다
▶ 봄을 부르는 '밀리터리 룩'이 뜬다!
▶[이벤트]4월의 햇살에서 내피부를 지켜줄 록시땅 썬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