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심은하처럼 '청담동 며느리 룩' 연출하기

이유경 기자
2010-06-03 22:58:23

6월2일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열한 집전 끝에 끝났다. 뜨거운 관심 속에 치러진 이번 선거 투표장에서 지상욱 서울시장 후보의 아내 심은하가 선보인 의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심은하의 스타일은 일명 '청담동 며느리 룩'이라 일컫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단아한 스타일로 청담동 부유층 며느리들이 즐겨 입는다 해서 붙여진 용어다.

단아한 청순미와 도회적인 우아함을 동시에 뽐내는 '청담동 며느리룩'은 격식 있는 자리에 어울리는 옷차림으로도 호응이 높다.


특히 결혼식과 같은 공식모임이 즐비한 요즘, 베스트 스타일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오랜 기간 동안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샤넬 수트와 롱 가디건 같이 세련되고 단아한 느낌이 드는 클래식 아이템 하나면 청담동 며느리 같은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청담동 며느리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누구나 즐겨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인 고급스러운 느낌의 라운드넥 트위드 재킷으로 스타일링 해보자.

정장은 물론 티셔츠나 데님과도 잘 어울려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다. 단 트위드 소재가 중복되면 코디하기 쉽지 않고 자칫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한 가지 아이템만 선택해 다른 소재와 매치하는 것이 좋다.


또는 전체적인 컬러를 통일감을 통일시켜 너무 튀지 않고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런 단아한 느낌을 연출하자.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슬림한 재킷은 전문적인 이미지와 신뢰감을 준다.

플라워 장식이나 큐빅 등이 가미된 디자인은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데 좋다. 진주 목걸이나 긴 기장의 목걸이를 겹줄로 하면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정장, 캐주얼 등 어떠한 스타일에도 매치하기 쉬운 마름모꼴 누빔 패턴이 특징인 퀼팅백이나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식 백은 정갈하면서도 럭셔리한 느낌을 더한다.

여성 종합 쇼핑몰 티티모모 한만중 대표는 "청담동 며느리 룩의 포인트는 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클래식한 재킷과 체인 퀼팅백, 진주 액세서리 등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아이템을 매치해 '청담동 며느리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티티모모)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unalee@bntnews.co.kr

▶ 서우 vs 이시영의 시크한 스타일 배틀
▶ 몸매가 나쁠수록(?) 비키니를 입어라!
▶ 월드컵 응원 속 세련된 붉은악마 되기
▶ 여름 공식 아이템 ‘글래디에이터’ 슈즈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내 피부를 위한 완벽 보호, 겔랑 테스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