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멋진 선글라스 내가 쓰면 왜 안 예뻐?

최지영 기자
2010-07-02 11:30:29

올해는 눈부신 태양이 유난히 일찍 찾아왔다. 때 이른 무더위와 곧 시작될 휴가철이 맞물리면서 벌써부터 백화점 선글라스 코너는 매우 분주한 모습이다.

뉴스에서도 국내 유명 백화점들의 선글라스 판매가 급증했다는 소식이 들려와 여름 필수품을 장만하려는 사람들의 열의를 짐작하게 했다. 하지만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많은 이들이 선글라스를 사러 갔다가 자신의 얼굴에 잘 어울리는 제품을 찾지 못해 결국 포기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룩옵틱스는 선글라스 선택에 주저하고 있는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선글라스 선택 요령과 선글라스 구매 시 잊지 말아야 할 체크리스트를 소개했다.

내 얼굴에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따로 있다?

갸름한 계란형 얼굴에 높은 콧대의 소유자라면 선글라스 선택이 비교적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렇게 완벽한 얼굴을 가질 수는 없는 법. 자신의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그랗고 낮은 콧대의 동양적인 얼굴형

둥근 얼굴은 얼굴의 길이와 너비의 비율이 거의 비슷하다. 이 경우 템플(안경다리)이 안구 중간보다 높이 위치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이 보다 길고 슬림 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또한 얼굴을 무거워 보이게 하는 어두운 컬러의 프레임보다는 밝은 컬러가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지나치게 동그란 안구는 얼굴형의 단점을 부각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둥근 얼굴을 좁아 보이게 하는 부드러운 사각 안구를 추천한다.

동양인의 전형적인 얼굴형은 콧대가 높지 않기 때문에 얼굴에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안구 사이즈가 작은 보잉 스타일은 낮은 코와 광대를 오히려 강조하게 되어 피하는 것이 좋다.

턱과 이마가 좁고 광대가 도드라지는 다이아몬드 형

다이아몬드 형 얼굴을 가진 사람은 안구 윗부분에 무게감이 있고 템플이 심플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뼈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키기 위해 눈썹 라인 부분에 포인트가 되어 있는 프레임을 추천한다. 안구 중간보다 밑 부분에 템플이 달린 경우와 화려하게 장식된 템플 선글라스 제품의 경우 광대뼈를 더욱 도드라지게 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볼이 좁고 코가 길쭉한 긴 타원형

얼굴이 긴 편인 사람은 잘못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날카롭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옆 라인을 강조한 프레임이나 옆으로 넓은 프레임을 추천한다.

안구 양 옆에서 템플(안경 로 이어지는 부분에 주얼리로 포인트 장식이 있으면 전체 얼굴 길이를 단절시켜 얼굴이 짧아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가늘고 심플한 프레임 대신 두꺼운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시선을 분산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밋밋하고 긴 얼굴을 커버하기에 효과적이다.

각진 사각형 얼굴

넓은 턱이 콤플렉스라면 시선을 분산시키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해보도록 하자.

사각형 얼굴의 경우 선글라스 선택에서 가장 고려되어야 할 점은 선글라스 전체의 무게 중심이다.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있으면 얼굴이 무거워 보이고 시선이 턱으로 가게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각진 사각형 얼굴형은 자칫 성격이 강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타원형 계열의 선글라스나 양끝이 살짝 올라간 캣아이형이 어울린다. 캣아이형은 각진 얼굴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각 얼굴형 사람들에게 베스트 아이템이다. 반대로 사각 형태의 안구는 어울리지 않으며 특히 안구 밑 부분이 직선인 제품은 피해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해변 ‘엣지女’ 위한 잇 아이템 4가지
▶ Hot한 여름~ Cool하게 비키니 입는 법
▶ 비즈니스맨을 위한 피케셔츠 스타일링 제안
▶ 올 여름 핫 바디의 마침표, 와일드 스타일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