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PUCCA 스타일이 주는 색다른 우아함

2010-07-29 10:26:12

[최지영 기자] 글로벌 브랜드 PUCCA(뿌까)앞에 붙는 수식어는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최근 뿌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수식어는 바로 패션 아이콘 뿌까이다.

많은 패션 브랜드 및 패션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하이패션을 선보여온 뿌까. 뿌까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발랄함이 패션으로 표현되어 누구에게나 거부감 없이 사랑스러운 패션으로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뿌까 패션은 비단 귀엽고 캐주얼할 뿐만 아니라 때론 섹시하면서도 도발적인 스타일도 선보여진다. 뿌까는 캐릭터라는 아이콘이 얼마나 많은 패션으로 표현되는 지를 보여주며 여전히 새로운 패션 스타일을 시도하고 있다.

그중 왠지 뿌까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콘셉트 하나가 바로 럭셔리 스타일이다. 뿌까하면 캐주얼하면서 가벼운 느낌의 스타일이 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럭셔리한 뿌까는 잘 연상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칵테일드레스에나 어울릴법한 럭셔리 아이템들도 뿌까만의 스타일로 재해석돼 또 다른 고급스러운 뿌까를 보여준다.

➢ 럭셔리 뿌까!


최근 패션이나 전자기기 등 스와로브스키 장식을 한 제품들이 많이 보여 지는데 뿌까 구두역시 스와로브스키 장식으로 극도의 럭셔리함을 강조했다. 신발 전체에 각기 다른 컬러의 스와로브스키 장식을 활용해 그라데이션한 듯한 컬러배합이 오묘한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투톤의 비즈로 이루어져 조금은 부담스러울 만큼 빛나고 화려한 클러치백. 하지만 여기에 뿌까와 가루의 얼굴형상을 포인트로 장식해 유머러스함이 더해져 한결 친근감 있는 클러치백이 되었다. 파티가 있는 날 드레스와 함께 매치한다면 조명아래 그 어떤 백보다 빛나면서 귀여움까지 겸비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아이템이다.

특별한 장식이나 디자인은 없지만 핫 핑크의 공단소재만으로도 화려하고 드레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포인트로 통굽에 장식된 뿌까 형상은 핫 핑크와도 잘 매치돼 단색컬러의 심심함을 덜어 주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iyoung@bntnews.co.kr
▶ 男 패션, 캔디컬러로 스위트가이 되기
▶ 깔끔한 여름 코디 필수 아이템 5가지
▶ 재벌家 그녀들은 어떻게 입을까?
▶ 조권-정용화-설리, 인기가요 속 스타일 파헤치기
▶ 2010 여름 '아일릿 디테일'로 페미닌 무드 연출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