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가을 멋 내기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 어때?

2010-10-01 10:00:10

[곽설림 기자/사진 김경일 기자] 낙엽이 지고 쓸쓸함이 묻어나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가을을 떠올리면 자연히 베이지색의 롱 트렌치 코드를 함께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터. 특히 남성들의 버버리 코트는 몇 십년이 지난 지금까지 중후함의 상징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트렌치코트가 변신하고 있다. 베이지컬러가 일색이던 컬러에서 벗어나 카키, 카멜, 블랙,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 또한 섬세한 드레이핑과 시크함이 묻어나는 디자인도 후드를 부착해 캐주얼하거나 셔링으로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연출하고 있다.

클래식하고 때로는 사랑스럽기까지한 올 가을 트렌치코트를 낱낱이 파헤쳐 봤다.

클래식의 선두주자, 베이지 트렌치코트


트렌치코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클래식함. 독일군의 군복에서 착안해온 디자인이니 만큼 남성성이 짙은 디자인이 가미된 직선의 쉐입과 심플한 디테일 등은 올 가을도 변함이 없을 전망이다.

특히 길이감에 따라 살짝 변형해서 입을 수도 있다. 길이감이 긴 스타일은 정장과 함께 모던한 분위기를 낼 수도 있고, 반코트 스타일은 이너로 후드 등을 매치해 캐주얼한 분위를 연출할 수 있다.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다, 밀리터리 무드 트렌치코트


트렌치코트가 독일군의 군복에서 착안되었다는 것은 너무나도 유명한 이야기다. 이에 올 가을에는 카키컬러로 밀리터리 무드로 표현한 트렌치코트가 많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야상점퍼의 디자인과 믹스된 변형 스타일과 오버실루엣, 상의가 분리되는 스타일 등 다양한 유형들이 돋보인다.

올 가을 트렌치코트는 사랑스럽게~


최근 중후함의 상징이었던 트렌치코트가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는 트렌치코트 자체의 변화는 물론 이너로 선택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시도할 수 있다.

여성들의 스타일은 트렌드를 반영해 허리 라인을 강조하거나 앞가슴 판에 드레이프를 주는 등 좀 더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버튼을 다 잠그고 원피스로 연출하거나 다양한 패턴의 스커트와 함께 연출해 밋밋할 수 있는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올 가을 더 이상 쓸쓸함이 묻어나는 베이지색의 코트가 아닌 때로는 사랑스럽고 때로는 시크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바나나리퍼블릭, 카이아크만, 커밍스텝, 코데즈컴바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고은아 vs 이채영
누가 더 과감한가?





화제뉴스 2

아시아★ 보아
스타일도 아시아 No.1





화제뉴스 3

가을에 가장 인기있는
속옷 컬러는?




▶ 가을 타는 男子의 변신은 무죄
▶ 탐나는 신민아의 밀리터리룩은 어디꺼?
▶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스타일링 고민 끝!
▶ [★★스타일] 오버스타일, 과하거나 혹은 새롭거나
▶ [한류★스타일] '男子의 로망' 한채영의 팔색조 매력 탐색하기
▶ 건조한 가을, 트러블 잠재우는 '닥터자르트 클렌저' 공짜로 받기~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