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남자들이여! 옷을 잘 입으려면 센스를 키워라!

2010-12-15 10:28:48

[곽설림 기자] 남성들이 매일 출근을 하다보면 매일 다른 옷을 입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이미 패션 스타일은 비즈니스 세계에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된 만큼 스타일에 신경 써야 할 때다. 하지만 거금을 들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봐꾸기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센스 있게 매치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해보자.

특히 남성들이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컬러 매치다. 모던한 스타일링에 한 가지의 포인트 컬러로 재미를 주거나 비슷한 계열의 컬러 매치로 안전하고 세련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기 때문. 이에 올 겨울 센스남이 되기 위한 컬러 스타일링 매치 법을 알아봤다.

화려한 포인트 컬러로 개성 있고 도시적인 이미지 연출


매일 똑같은 모노톤의 수트 스타일링은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너무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이런 모노톤의 스타일링에는 행커치프나 넥타이 등 작은 소품의 컬러를 포인트로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다들 똑같이 하는 스타일링이 되기 십상이니 올해는 아우터 속 셔츠나 카디건 컬러를 포인트로 해 훨씬 과감한 스타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레드나 오렌지 등 따뜻한 계열의 컬러는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고 남다른 개성과 세련된 비즈니스 스타일링의 완성을 도와준다.

이때 포인트 컬러로 지정한 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아이템은 디테일과 컬러를 최소화해야지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다.

처음 시도하는 포인트 컬러 아이템이 어색하다면 너무 비비드한 컬러감 대신 약간 톤이 낮은 아이템을 선택해 어색함을 점차 줄여가는 것도 좋다. 특히 레드 컬러의 경우 톤 다운된 와인 컬러의 카디건을 모노톤 수트와 매치하면 부드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비슷한 계열의 컬러나 톤을 맞춰 세련된 이미지 연출


만약 포인트 컬러를 선정하기 어렵거나 컬러매치가 아직 낯설다면 자신의 장롱 속 비슷한 컬러 계열 끼리 맞춰보는 것도 좋다.

재킷과 니트, 베스트와 셔츠를 비슷한 컬러감으로 매치한다면 어렵지 않은 세련된 코디가 가능하다. 이때 매치된 두 가지 아이템 중 한 가지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선택해여 세련되면서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하의를 선택할 때는 블랙이나 네이비 등 어떠한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쉽게 매치할 수 있다. (사진제공: 엘파파, PAT, 올젠)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 다용도 활용, 양털부츠 코디법
▶ 설원 위 보드복 스타일링 필수 공식
▶ 여자만 퍼 입나? 남자도 퍼 입는다~
▶ 문근영의 매리룩 입을까? 김효진의 서준룩 입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