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누구나 입는 ‘니트’는 이제 그만! 올 겨울 니트 스타일링 제안

2012-11-19 11:06:48

[윤희나 기자] 추운 겨울,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니트.

포근할 뿐만 아니라 귀엽고 러블리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니트는 대표적인 겨울룩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대중적이기 때문에 자칫 평범하고 지루한 스타일로 느껴질 수도 있다.

남들보다 더 돋보이는 니트 스타일링은 무엇일까. 짜임이 독특한 니트 스웨터부터 색다른 느낌을 주는 니트 원피스,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니트 카디건은 스타일리시한 겨울룩을 연출할 수 있다. 올겨울, 니트를 사랑하는 스타일링을 모아봤다.

독특한 니트 스웨터


평범한 짜임의 니트는 심플하면서 자연스러운 느낌은 연출할 수 있지만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낼 수는 없다.

굵은 실로 만든 청키한 니트 스웨터나 소매에 절개가 들어간 디자인, 패턴이 가미된 니트는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올겨울에는 일명 뽀글이 니트라고 불리는 부클 니트도 독특한 재질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시즌 니트 스웨터는 슬림핏보다는 박시하고 풍성한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 특징. 여기에 하의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를 매치하면 전체 룩의 밸런스를 유지할수 있다.

니트 원피스로 페미닌하게


니트 원피스는 여성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하지만 니트의 특성상 몸매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때는 너무 타이트한 디자인보다는 살짝 넉넉한 디자인을 입되 벨트로 허리라인을 강조한 스타일을 추천한다.

또한 허리라인에 셔링이 들어가 스커트가 플레어진 니트 원피스는 귀엽고 러블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 타이트한 미니원피스는 섹시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기 때문에 슬림한 재킷과 매치하면 페미닌함을 배가시킬 수 있다.

내추럴한 니트 카디건


헐리웃 스타들의 파파라치컷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니트 카디건이다.

내추럴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하는데 니트 카디건만한 것이 없기 때문. 특히 박시할수록 더욱 패셔너블한 스타일이 되며 캐주얼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무심하게 두툼한 스카프를 둘러주면 꾸미지 않은 듯 세련된 룩이 된다.

블랙 박시한 니트 카디건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시크한 분위기를, 편안한 레깅스에는 화사한 롱 카디건 하나면 가볍고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에바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투애니원-카라, ★들의 공항패션! “스타일 甲은?”
▶‘닥패’ 박지윤, 각선미는 없어져도 “패션은 살아있다?”
▶캐주얼부터 시크한 오피스룩까지! 베스트 활용법
▶장희진, 물오른 미모 돋보이게 한 마법의 아이템은?
▶핫한 ★들의 레오파드 “요즘엔 캐주얼하게 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