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2030 여성들의 스타일 지침서 ① “심플함과 트렌드의 공존”

2012-11-22 08:32:12

[이형준 기자] 나인뮤지스 현아가 매력적인 F/W 화보 컷을 공개하며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르고 있다.

172cm의 큰 키와 우월한 바디라인으로 왠만한 전문 모델 뺨치는 바디라인의 소유자답게 현아는 개성 있는 포즈와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스타일링 고민에 빠져 있는 2030세대 여성들에게 스타일 지침서를 제안했다.

평소에도 옷 잘입기로 소문난 그녀가 제안한 스타일링은 자연스러운 내추럴룩. ‘꾸민듯 안꾸민듯’ 심플함 속 트렌드를 추구하는 현아의 스타일링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오피스걸은 물론, 20대 초반의 학생, 워킹맘들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패션으로 통하며 주목받고 있다. 화려하고 유니크한 스타일링은 아이템 몇 개로도 충분히 연출이 가능하지만 내추럴룩을 스타일리하게 매치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노하우가 필요한 법.

심플함과 트렌드가 공존하는 워너비스타일, 2030 여성들의 스타일 지침서가 될 ‘내추럴룩’에 대해 알아봤다.

목폴라, 모직코트, 롱부츠…베이직 아이템을 활용하라!



현아가 화보에서 선보인 첫 번째 스타일링은 노칼라 디테일이 돋보이는 코트 스타일링.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코트와 목폴라 니트 원피스, 롱부츠로 스타일링을 매치한 그녀는 특별한 액세서리가 없음에도 완벽한 비주얼을 선사했다.

코트가 겨울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라고 하지만 누구나 쉽게 매치할 수 있는 까닭에 식상해진 것도 사실. 현아처럼 노칼라 디테일이나 박시형 핏의 개성 있는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해 내추럴룩임에도 포인트 있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니트 원피스는 얇은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보온성을 선사하며 롱부츠는 그 자체만으로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이번 시즌 꼭 구매해야할 위시리스트 1순위다. 시각적으로 포근함을 선사할 퍼 액세서리도 겨울 시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롱카디건, 롱티셔츠…스타일링에 ‘롱’ 바람이 분다!


두 번째로 선보인 그녀의 스타일링은 보기만 해도 따뜻함을 주는 두툼한 소재의 카디건 패션. 간단한 약속이나 캠퍼스룩으로 손색없는 현아의 두 번째 내추럴룩은 카디건을 메인 아이템으로 롱 티셔츠, 롱부츠 등으로 심플함 속 트렌디함을 연출했다.

롱카디건은 패딩 점퍼나 기타 아우터류보다 소재가 얇긴 하지만 바디라인에 착 감기는 핏이 일품이며 편한 활동성을 부여한다. 특히 롱티셔츠와 함께 레이어드용으로 손색이 없기 때문에 디자인과 기능성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장이 긴 롱아이템을 매치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스타일 균형이 너무 밑으로 쳐지지 않게 코디해야 한다는 점. 이너와 카디건의 길이가 같거나 이너가 더 길게 코디가 되면 자신의 체형보다 키가 작아보이고 밋밋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체형에 맞는 디자인 선택이 중요하다.

2030 여성들의 위한 F/W 잇 아이템은?


이번 시즌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링으로 떠오르고 있는 내추럴룩 필수 아이템은 바로 모직코트와 롱카디건. 이 두 아이템은 심플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으면서도 트렌드와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동시에 자아낸다.

두꺼운 ‘패딩 점퍼’의 보온성은 누구나 인정하지만 불편한 착용감과 여성적인 매력을 찾아볼 수 없는 디자인은 많은 이들을 아침마다 거울 앞에서 고민에 빠드리곤 한다. 모직코트와 롱카디건은 스타일과 기능성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잇 아이템으로 영역에 상관없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화보 의상 협찬을 진행한 도드리 관계자는 “많은 여성들이 겨울 시즌을 맞아 스타일링 고민에 빠지고 있다”며 “겨울에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되는만큼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도드리는 개성 있는 자체제작 제품을 통해 2030 여성들의 다양한 스타일링 지침서를 제안하고 있다”고 전했다.
(의상협찬: 도드리, 선글라스 협찬: 폴휴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여진구, 태평양 허우대 돋보이게 한 잇 아이템은?
▶“사지 말고 입양 하세요” 진재영, 유기견 사랑 동참
▶하지원 vs 모델, 같은 옷 다른 느낌 “해외모델 올 킬!”
▶‘나비부인’ 염정아 “시집살이, 옷 쇼핑하고 풀어볼까?”
▶노홍철 or 현아, 싸이 美AMA 장식할 스페셜 게스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