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패션의 완성 ‘클러치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자!

2012-12-14 19:36:42

[윤희나 기자] 스타일의 완성은 사실 옷보다 액세서리다. 슈즈, 백, 주얼리와 같은 액세서리는 평범하고 밋밋한 스타일도 전혀 다른 느낌으로 변신시켜준다.

특히 클러치백은 유니크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주는 베스트 아이템. 그동안 클러치백은 특별한 날에만 드는 소화하기 어려운 스타일이었지만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데일리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 연말 모임이 많은 요즘, 클러치백 하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블링블링한 클러치백부터 독특한 디자인의 클러치백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블링블링 클러치백


반짝이는 포인트가 있는 백은 전체 룩에 확실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시퀸 장식이나 보석이 들어간 클러치백은 파티룩이나 격식을 차려야하는 장소에 적합하다. 의상은 모던하면서 심플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세련되보인다.

모던한 블랙, 화이트 원피스에 보석 클러치백을 들면 고급스러우면서 여성미를 배가시킬 수 있다. 좀 더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시퀸 장식의 클러치백을 선택하자. 페미닌룩부터 시크룩, 펑키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패션에 접목시킬 수 있다.

스터드 클러치백


펑키하고 유니크한 느낌을 연출하려면 스터드 클러치백을 선택하자.

대표적인 사각형의 스터드 외에도 해골, 별 등 각양각색의 스터드 장식은 심플한 클러치백을 유니크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스터드 클러치백은 작은 사이즈보다 큰 것이 세련되고 펑키해보인다.

스터드백은 시크룩부터 펑크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리는데 특히 체인이나 가죽, 시퀸 아이템과 스타일링하는 것이 가장 멋스럽다. 클러치백을 들 때는 무심한 듯 한 손으로 가볍게 말아쥐는 것이 스타일리시하다.

유니크 클러치백


심플하고 반짝이는 클러치백도 좋지만 평범한 스타일이 지겹다면 독특한 디자인을 선택해보자.

독특한 소재나 무늬가 들어간 디자인은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겨울에 어울리는 퍼로 된 클러치백은 유니크하면서 계절감도 살릴 수 있다. 풍성한 퍼 클러치백은 귀엽고 러블리한 느낌을, 송치가죽으로 된 클러치백은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백을 매치할 때는 스타일도 그와 비슷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퍼 클러치백은 의상에도 퍼가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하면 통일감도 높이면서 스타일리시해보인다.
(사진출처: 에바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자체발광’ 미시★ 한가인, 스타일의 비결은?
▶‘메이퀸’ 김재원, 따도남 vs 마쵸남 데님룩
▶뉴트럴 컬러, 한겨울에 입으니 매력이 두 배!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최연소 회장룩 화제
▶특별한 크리스마스룩? 지금부터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