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살짝 보이는 게 제 맛 ‘시스루’ 캐주얼 스타일

2013-05-21 11:03:28

[송은지 기자] 이번 시즌 놓쳐서는 안 될 패션 아이템 시스루가 한 층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성스럽고 섹시한 룩에만 시스루가 어울린다는 기존의 생각과는 달리 캐주얼하면서 깔끔한 스타일링에 시스루 디테일이 가미돼 패션에 악센트를 찍은 것.

여름을 맞아 나들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캐주얼 시스루 스타일로 색다른 패션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 섹시함을 부르는 이너웨어와 시스루의 만남

레이어드 하기도 수월한 시스루 소재는 묘한 매력을 지닌 아이템이다. 아직 밤낮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이너웨어와 레이어드해서 연출하면 두 가지 색상의 멋과 함께 섹시함을 배가시킬 수 있다.

이때 컬러가 드러나는 얇고 하늘하늘한 루즈핏 상의에 톤 다운된 컬러를 활용한 하의를 매치해 스타일링하면 스타일의 조화를 살리며 스타일리시한 시스루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데님과 시스루의 만남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의 완성

청청패션의 부담에서 벗어나면서 스타일리시한 데님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을 땐 데님 베스트가 제격이다.

특히 화려한 프린팅과 함께 시스루 소재가 덧대어진 블랙 시스루 원피스에 데님 베스트를 믹스매치하면 캐주얼한 데님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시스루만의 우아한 여성미가 드러나 유니크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 스트라이프 재킷과 시스루의 만남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원색 계열의 시스루 스커트에 스프라이트 등 패턴이 들어간 재킷을 매치하면 보다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흔히 이너로만 활용되던 스트라이프 프린트를 재킷으로 입으면 독특한 세련미를 자아내며 여기에 포인트 컬러가 되는 시스루 소재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별다른 액세서리가 없어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처럼 캐주얼한 패션에서 원 포인트로 드러나는 시스루룩은 여름철 스타일리시함과 멋, 쿨링감까지 연출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스타일이다.

한 브랜드 관계자는 “보다 활동성이 가미된 시스루룩의 진화는 올 여름 주목할 만한 이지룩 패션 중에 하나”라며 “시스루룩을 활용하면 섹시함은 물론 스타일링에 활력을 더해주며 이중매력을 과시할 수 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에이치커넥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외출하면서도 당당하게 ‘티 안나는’ 수유복 스타일
▶고소영-채정안이 선택한 하이주얼리 브랜드는?
▶백상예술대상 여배우 드레스, 리얼웨이룩으로 입자!
▶공효진 런던 직찍, 프라이빗한 리얼웨이룩 총망라!
▶세 가지 ‘less’ 룩 “더해라, 숨겨라, 허물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