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30대 주목!” 10살 어려보이는 ‘미시’ 스타일

2013-12-19 20:50:29

[윤희나 기자] 어려보이고 싶은 것은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것이다. 동안 화장법, 동안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 것도 그 때문.

특히 30대가 넘은 미시들은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는다. 피부나 외모를 젊게 만드는 것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패션은 좀 더 손쉽게 어려보일 수 있다. 최신 트렌드 아이템을 매치하거나 캐주얼한 룩을 연출하면 동안 스타일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임신한 D라인 임산부부터 결혼 후 젊은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미시들까지, 10살은 어려보이는 스타일 팁을 모아봤다. 마치 대학생으로 돌아간 듯 자유로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 개성만점 캐주얼룩 스타일링


대학생들이 즐겨 착용하는 캐주얼룩은 스타일리시한 동안 패션을 완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다.

박시한 야상점퍼와 후드 티셔츠, 감각적인 스웨트 셔츠는 어려보이는 외모를 만들어준다. 하지만 캐주얼룩이라고 해서 모두 젋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자칫 집 앞 슈퍼에 나온 듯 내추럴해보일 수 있으니 스타일링에 힘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임산부라면 이너웨어는 박시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힙을 덮는 롱 티셔츠에 레깅스를 매치하고 여기에 모자로 포인트를 주면 트렌디한 룩이 완성된다. 루즈핏의 스웨트 셔츠에는 트렌디한 페플럼 스커트를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 톡톡 튀는 캐주얼 아이템


동안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베이직한 디자인보다는 세련된 그래픽이나 패턴이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귀여운 캐릭터로 포인트를 준 티셔츠는 키치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또한 티셔츠 밑단에 체크 프린트를 레이어드한 디자인은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우면서 러블리한 동안룩을 연출할 수 있다.

패딩 베스트는 보온성은 물론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 투박한 패딩 베스트에 페미닌한 레이스 아이템을 레이어드하거나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하면 좀 더 트렌디한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다.

■■ 최신 트렌드를 믹스한 동안 스타일링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는 미시임을 어필하려면 가장 트렌디한 아이템을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이번 시즌 핫아이템으로 떠오른 무톤 재킷과 롱 스커트를 매치하거나 스타디움 점퍼를 변형한 코트는 패션피플다운 미시로 변신시켜준다. 하지만 머리부터 발끝까지 트렌디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은 금물이다.

베이직한 아이템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절히 믹스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컬러풀한 색감보다는 톤다운된 컬러나 무채색 계열을 코디하는 것이 좀 더 감각적이다.

■■ 동안룩을 위한 핫한 트렌드 아이템


올 겨울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는 스타들의 룩을 참고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들이 착용한 아이템은 시즌 가장 핫한 트렌드이기 때문.

최근 스타들이 즐겨 입는 아이템은 무톤 재킷과 가죽 팬츠다. 특히 박시한 스타일의 무톤재킷은 여배우부터 걸그룹까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 블랙 컬러로 엣지를 더하거나 핑크, 그레이 등 밝고 화사한 컬러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죽 팬츠 역시 젊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다. 스키니한 핏의 팬츠에 스웨트 셔츠를 매치하거나 매니시한 오버사이즈 코트를 더하면 트렌디한 동안룩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맘누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탐나는 미시 스타들의 ‘잇 아이템’
▶“확 달라졌다” 코트&패딩 적극 활용법
▶‘옷 잘 입는’ 남자 ★들의 겨울 아우터 3가지
▶2013년 패션계가 주목한 ‘라이징 스타 3인방’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는 법 “패션부터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