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핫 한 여름! ‘속’ 보이는 패션이 뜨고 있다!

2014-08-01 10:08:49

[김민서 기자] 8월이다. 더위의 정점을 찍는 시기로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고 있다.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위에 사람들의 옷차림이 날로 과감해지고 있는 것. 무더위를 이기는 패션으로는 슬리브리스, 크롭탑, 시스루 등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여러 가지 아이템이 있다.

최근 이러한 날씨를 겨냥해 출시된 PVC소재 아이템들도 뜨고 있는데 특시 이번 시즌에는 시원하게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클리어백이 패션피플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뜨거운 햇살과 높은 기온에 기분만큼은 시원해지고 싶다면 여길 주목하자. 다양한 누드아이템으로 한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스타일링 TIP을 공개한다.

(★) 다양한 스타일의 시스루 활용 TIP


올 여름은 거리에서 유독 시스루 패션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시스루는 상의, 하의 할 것 없이 재킷, 드레스 등 그 범위에 제한이 없다. 따라서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도 무궁무진한 것.

배우 이영은의 시스루 패션을 살펴보면 상의로는 화이트 시스루 셔츠, 하의로는 블랙 핫 팬츠를 매치해 단정하면서 섹시한 매력이 풍기는 시스루 스타일을 선보였다. 화이트 셔츠 속으로 은은하게 비치는 블랙 언더웨어가 섹시한 무드를 선사하고 있다.

최근 시사회패션으로 화제가 된 바 있는 배우 오윤아의 시스루 재킷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모든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발목까지 오는 긴 길이의 플라워 프린팅이 돋보이는 블랙 시스루 재킷에 이너로 데님 핫 팬츠와 블랙 톱을 매치해 패셔너블한 모습을 맘껏 발산했다.

배우 이다희는 시스루아이템을 캐주얼하게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블랙 시스루 티셔츠에 그레이 슬랙스 그리고 운동화를 매치헤해 스타일리시하면서 캐주얼한 시스루룩 연출로 눈길을 끌었다.

(★) PVC소재가 대세! 속이 들여다보이는 ‘클리어백&클리어슈즈’

▷ 클리어백으로 포인트 스타일링


여름이라는 계절에 걸맞게 PVC, 아크릴, 실리콘 등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부터 형광컬러, 메탈 등 화려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 중 최근 몇 년 동안 주요 컬렉션에서 빠짐없이 등장하고 있는 PVC소재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패션의 완성이라 할 수 있는 ‘가방’까지 그 영역을 넓혔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기분이 드는 클리어백은 투명한 PVC소재를 사용해 청량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방 속 소지품들이 적나라하게 보여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 그 분위기가 달라져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다.

만약 소재 특유의 투명도 탓에 사적인 소지품이 바깥으로 드러나는 것이 꺼려진다면 독특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PVC가방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또는 가방 속에 미니 클러치를 레이어드해 사용할 수 도 있으니 센스 있게 연출해 보자.

개성 넘치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에 물에 젖지 않는 특성상 장마철 방수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니 일석이조의 매력적인 아이템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엘번드레스에서는 패션피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클리어백’을 출시했다. 투명한 클린 컬러부터 시원함이 느껴지는 코발트블루 컬러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이고 있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기 안성맞춤이다.

▷ 클리어슈즈로 관능적인 스타일링


흔한 구두디자인이 지겹다면 특별한 소재로 만들어진 PVC구두에 주목하자. 투명한 재질에 반짝반짝 윤이 더해져 마치 신데렐라 구두를 연상케 하는 일명 ‘클리어슈즈’는 발가락이 훤히 드러나 관능적인 무드를 풍긴다.

스틸레토 힐부터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확산돼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 또한 비오는 날에도 자유로운 착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

간편한 티셔츠와 베이직한 팬츠에 포인트로 클리어슈즈를 매치하면 특별한 디자인에 그 자체만으로도 빛을 발하니 기분전환용 스타일링으로 안성맞춤이다.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은 아이템이니 잊지 말자.
(사진출처: 엘번, 엘번드레스, 펜디, 마놀로블라닉,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스타가 주는 선물, 그녀들의 사인회 패션
▶ 세계 최고 부호 만수르의 부인 ‘모나 빈 켈리’의 라이프 클래스
▶ ‘아이돌 vs 배우’ 같은 공항패션, 다른 스타일
▶ [뮤지컬, 스타일을 노래하다] 싱잉 인 더 레인
▶ 너클링-팔찌 레이어링, 손 위에 예술을 얹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