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재킷’ 하나로 끝내는 패션 How to?

2014-10-14 13:36:48

[김민서 기자] 아침저녁 높은 기온차로 옷 입기 가장 애매한 계절인 가을.

가을은 높은 일교차로 인해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기 때문에 간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아이템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남자의 경우 ‘재킷’ 하나만 잘 스타일링해도 다양한 분위기의 가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환절기 베스트 아이템인 재킷으로 완성하는 스타일에 대해 한 번 알아보자.

First. 패턴재킷으로 고급스럽게


재킷은 가볍게 걸쳐 입기만 해도 차려입은 듯 한 느낌은 주는 것은 물론 그 자체만으로 완벽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패턴 재킷을 입을 때는 이너로 단정한 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튀는 컬러 셔츠와 코디하면 시선이 분산되어 자칫 촌스러운 룩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할 것.

특히 하운드투스 패턴 재킷은 클래식하고 세련된 무드를 연출하기 제격. 하의로 블랙계열의 어두운 컬러 슬랙스를 매치하고 로퍼로 마무리하면 미니멀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타일이 완성된다.

Second. 컬러재킷으로 트렌디하게


올 가을 트렌디 컬러는 카키와 버건디. 이에 다양한 컬러 재킷으로 트렌디한 가을 패션을 즐길 수 있다.

카키색 재킷은 올 가을 대세 열풍을 예고하고 있는 아이템. 데님은 물론 슬랙스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누구나 쉽게 코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그레이, 네이비 등의 컬러 재킷은 캐주얼한 느낌을 낼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페도라, 스카프 등의 액세서리와 함께 매치하면 더욱 트렌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Third. 데님재킷으로 유니크하게


데님재킷은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잘 매치하면 패셔너블한 패션피플로 거듭날 수 있으니 하나 쯤 가지고 있으면 좋은 아이템이다.

이너로 화이트, 그레이 등 셔츠와 코디하면 멋스러운 캐주얼룩이 완성되며 하의로 카모, 스트라이프 등의 패턴 팬츠를 매치해도 좋다.

마무리로 운동화를 신으면 조금 더 활발한 느낌으로 캐주얼함을 더할 수 있다. 로퍼와 코디하면 단정한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엘번, 엘번드레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올 가을 시사회 속 남자배우 STYLE 분석!
▶ 대세남 ‘홍종현’의 스타일링 이모저모
▶ 女아이돌, ‘데님 홀릭’에 빠지다
▶ [It’s HIPHOP] 제이지, 현존하는 최고의 힙합스타
▶ 가을보다 화사한 그녀들의 주얼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