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매일매일 다르게 입는 스커트 연출법

2015-01-27 11:38:13
[오아라 기자] 추운 날씨에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스타일이라면 스커트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겨울에도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약속이 있거나 소개팅이라도 있는 날에만 꺼내 입기엔 너무도 예쁜 스커트가 널리고 널렸다. 은근 활용도도 높아서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한 개의 스커트로도 일주일 스타일링이 가능하기도 하다.

올겨울 어김없이 사랑 받는 3가지의 스커트를 골랐다.

#1. 레더 스커트


여성스럽거나, 귀엽거나, 다소 터프하거나 이 모든 스타일이 가능한 스커트를 꼽자면 레더 스커트가 아닐까. 짧은 미니 스커트부터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까지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레더 스커트가 올겨울 인기를 끌었다.

니트나 트위드 소재를 매치해도 좋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원한다면 상의는 블라우스나 셔츠를 매치해보는 것도 좋겠다.

#2. 플레어&롱 스커트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플레어 스커트는 지난 가을부터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다. 춥지 않은 날씨에 얇은 소재의 레이스 스커트부터 울이나 트위드, 가죽 소재까지 상의와 함께 매치해서 입으면 다른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는 스커트가 많다.

스커트 길이와 비슷한 벌키한 니트와 입어도 좋고 크롭트 디자인의 스웨터나 니트와 함께 입으면 손을 뻗을 때마다 살짝살짝 보이는 속살이 은근히 섹시하기도 하다.

우아한 느낌의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컬러로 포인트를 줄 것. 크림, 베이지, 화이트 등 부드러운 컬러의 스커트와 심플한 상의를 골라 매치해보자. 룩이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가방이나 신발로 커버하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

#3. 체크 스커트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스타일 만능 아이템, 체크 스커트. 스타일링에 자신이 있다면 위, 아래 패턴룩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 하지만 컬러는 다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신발은 심플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체크 스커트를 생각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스타일이 바로 스쿨룩.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도 한 체크와 스쿨룩. 조금 더 매력적이고 싶다면 박시한 카디건이나 벌키한 니트, 로퍼나 첼시 부츠와 매치할 것. 루즈 핏의 화이트 니트와 체크 패턴의 스커트는 귀여운 소녀의 매력을 한층 더 업 시켜준다.
(사진출처: 르샵,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⑥] 차이나뷰티 신화를 말하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⑦] 중국 뷰티 아이콘, K-코스메틱의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