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미니멀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티셔츠+블레이저’가 해답!

2016-04-28 13:24:23

[우지안 기자] 복잡한 패턴이나 화려한 컬러 없이 베이직한 아이템으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까.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단색 컬러 그리고 단순한 디테일의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하면 꾸민 듯 안 꾸민 듯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미 수년 전부터 유명 디자이너들은 절제를 기반으로 한 미니멀한 패션을 선보였다.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고 깔끔한 패션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장식이 배제된 아이템을 센스 있게 매치하는 스타일링을 즐기기도 한다.

미니멀한 패션은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부담스럽지 않게 클래식하고 심플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티셔츠와 블레이저 조합으로 감각적인 패션을 연출한 강민혁-아이콘 바비-엑소 카이의 스타일을 파헤쳐 보자.

#강민혁- 위트 있는 티셔츠양말로 스포티한 룩


블레이저를 격식 있는 자리에서나 입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강민혁의 스타일에 주목할 것. 파스텔컬러의 큼지막한 레터링 프린트가 돋보이는 티셔츠에 포멀한 느낌의 블레이저를 매치하고 같은 컬러의 버뮤다팬츠로 위트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화이트 스니커즈에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양말을 더해 귀여운 모습까지 보여준 강민혁. 가벼운 차림이지만 곳곳에 센스 있는 아이템을 적절하게 매치해 지루하지 않은 슈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1. 세컨무브 린넨 블레이저 2. 그린 블리스 양말 3. 슈퍼스타아이 테이프 전사나염 오버핏 반팔 티셔츠

#아이콘 바비- 루즈한 티셔츠+컬러 스니커즈로 매력적인 패션


클래식한 블랙 컬러와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의 조합은 실패할 확률이 가장 적은 컬러 매치다. 아이콘 바비는 루즈하고 얇은 티셔츠에 심플한 블랙 블레이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선글라스와 체인 목걸이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강렬한 레드 컬러 스니커즈로 시크한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아이돌 패션을 선보인 바비처럼 미니멀한 디자인의 아이템에 포인트 액세서리를 더해 패셔너블한 룩을 연출해 볼 것.

1. 슈퍼스타아이 베이직 싱글 포켓 블레이저 2. 슈퍼스타아이 그리드 스판 라운드 티셔츠 3.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우븐 캔버스

#엑소 카이-네이비 컬러 선택으로 고급스러운 룩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블랙 팬츠로 깔끔한 공항룩을 선보인 엑소 카이. 튀지 않지만 감각적인 톤온톤 컬러 매치로 미니멀한 룩을 연출했다. 캐주얼한 룩에 무게감을 더하고 싶다면 카이와 같이 어두운 컬러의 블레이저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절제된 디자인과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시크한 무드를 자아낸 카이의 패션은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이너로 매치한 티셔츠의 컬러만 바꿔도 각각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1. 슈퍼스타아이 오버로크 스판 단가라 긴팔 티셔츠 2. 울프 블랙 코팅 데님 팬츠 3. 로맨틱 무드 프리미엄 라인 스니커즈 (사진출처: bnt뉴스 DB, 슈퍼스타아이, 울프(wolp), 세컨무드, 그린 블리스, 컨버스, 로맨틱 무드)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