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래쉬가드에도 스타일이 있다! 래쉬가드 HOW TO

2016-05-19 15:05:07

[김희운 기자] 때 이른 초여름의 더위가 느껴지는 요즘 휴가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휴가계획에 앞서 가장 먼저 챙겨야할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비치웨어.

특히 몇 해 전부터 각광받고 있는 래쉬가는 비치웨어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하며 그 종류와 스타일 등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이에 올 여름 래쉬가드 구입에 앞서 어떤 스타일의 래쉬가드를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진다면 지금 이 기사에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1. 단색 래쉬가드


평소 모노톤의 의상을 즐겨 입거나 화려한 컬러감, 패턴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단색의 래쉬가드를 추천한다. 이때 강렬한 원색의 래쉬가드가 아닌 은은한 색상의 래쉬가드를 선택할 경우 전체적인 룩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애슬레저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하의는 자신이 갖고 있는 비키니 팬츠나 쇼트팬츠, 레깅스를 매치해 주는 것이 좋다. 하의 스타일링에 있어 주의할 점이 있다면 상의와 동떨어진 색상보다는 무난한 색상을 추천, 잔잔한 포인트가 되는 패턴을 믹스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된다.

2. 패턴 래쉬가드


평소 스트라이프, 호피, 도트무늬와 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패턴이 있다면 패턴이 돋보이는 래쉬가드를 추천한다. 패턴이 있는 래쉬가드는 상의로 시선을 집중시켜 하체를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고 밋밋한 래쉬가드 패션에 포인트를 더해줄 수 있다.

이때 하의는 상의와 같은 색상으로 통일감을 주거나 동일한 계열의 패턴이 없는 심플한 색상으로 스타일링해주는 것이 좋은데, 하의로 어떤 옷을 매치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래쉬가드 구입 시 세트로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3. 패턴과 컬러감이 돋보이는 래쉬가드


좀 더 화려하고 컬러풀한 래쉬가드를 선호한다면 컬러와 패턴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래쉬가드를 권장한다. 다만 상의가 밝은 색상이거나 패턴이 가슴 쪽에 들어가 있는 경우 자칫 상체가 부해 보일 수 있으므로 개인의 체형을 염두에 두고 선택하도록 한다.

한편 래쉬가드를 비롯해 요가복, 비키니 등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보그핏은 ‘스포츠에 스타일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브랜드, 상품군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믹스매치 스포츠웨어와 애슬레저룩을 제안하고 있다. (사진출처: 보그핏)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