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다가오는 봄, 상큼한 이미지를 위한 준비물 '단발'

2017-03-06 22:48:26
[이혜정 기자] 봄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물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상큼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은 어떨까.

따뜻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봄에는 치렁치렁했던 긴 머리를 정리하고 깔끔하고 상큼한 단발 스타일을 시도해 보자. 스타들의 단발 스타일 속에서 나만의 ‘단발’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단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스타들


스타들 중에는 헤어 스타일 변화 하나만으로 놀라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이들이 많다.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여자친구의 은하를 꼽을 수 있고 배우 중에서는 이성경을 꼽을 수 있다.

은하는 데뷔 초부터 유지하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던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미모에 물이 올랐다는 평을 들을 만큼 이미지 변신에 완벽하게 성공했다. 긴 머리로 청순함을 자랑하던 이성경은 드라마 배역에 맞는 스타일링을 위해 짧은 단발 머리에 삐죽한 처피뱅 스타일을 시도했다.

>> 다양한 단발 스타일링

-스트레이트


단발도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웨이브 없는 생머리의 단발은 깔끔하고 이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이 때 앞머리의 유무에 따라서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앞머리가 있으면 동안 이미지에 귀여움 지수를 더할 수 있고 앞머리가 없는 스타일은 깔끔함을 플러스 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웨이브


스트레이트 단발이 심심하게 느껴지는 이들이라면 약간의 웨이브를 더해주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의 밑단을 밖으로 향하게 연출하느냐, 안으로 말리게 연출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바깥으로 향하는 스타일은 발랄함을 더해주고 안으로 말리는 스타일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모발에 전체적으로 크게 C컬이나 S컬을 더해주면 사랑스러우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묶은 머리 스타일


단발 스타일을 시도한 후 머리가 묶이지 않을까 고민이라면 잠시 접어둬도 좋다. 일정 헤어 기장만 유지해준다면 머리를 풀 수도 묶을 수도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단발로도 연출할 수 있다.

반묶음 스타일은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깔끔하게 하나로 묶은 단발은 심플한 패션을 추구할 때 어우러지면 좋을 헤어 스타일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