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오드리 헵번처럼 스카프로 멋 내기

이아영 기자
2014-06-06 20:28:50

오드리 헵번은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스트라이프 패턴의 프티스카프로 귀여움을 강조했다.
짧게 자른 보브컷, 소매를 접어 올린 심플한 블라우스와 무릎을 덮는 단정한 느낌의 풀 스커트, 그리고 스트라이프 패턴의 프티스카프는 천진난만하지만 기품이 묻어나오는 극중 오드리헵번을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어줬다.

스카프란 단어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명사가 또 있다. 바로 미국인들의 영원한 마음 속 영부인인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재키 오라는 애칭으로 더 잘 알려진 패션 아이콘 재클린은 실크스카프를 두건처럼 머리에 두르고 거기에 버드아이 선글라스를 착용해서 그녀만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창조했다.

해외 명사들에게만 국한된 얘기는 아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세련된 무대 매너로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 된 패티김도 스카프를 이용한 스타일링을 즐긴다. 평소 패티김의 팬이었거나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패티김이 보여준 다양한 스카프 연출법을 기억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시대와 국적을 초월해서 스카프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입맛 따라 고를 수 있는 무궁무진한 패턴과 색상 때문이다. 이 각각의 패턴들은 어떻게 착용 하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프티스카프로 귀엽게

프티스카프를 대각선으로 접어서 목에 묶어 주면 오드리 헵번처럼 귀엽고 앙증맞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귀염성이 강조된 물방울무늬, 꽃무늬, 분홍색 같은 패턴과 색상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유치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 시폰 스카프로 우아하게

시폰은 특유의 여성성으로 인해 세미 정장이나 페미닌한 의상과 잘 어울린다. 스카프를 반으로 접어서 목에 두른 다음 넥타이를 매듯이 매듭을 만들어 주거나 브로치, 끈으로 중간에 고정을 해주자. 시폰 스카프는 굉장히 얇고 가벼운 질감을 갔고 있기 때문에 고정을 해줘야 깔끔해 보일 수 있다.

▶ 화려한 실크 스카프로 당당하게

마린, 체인, 기하학 무늬 등 화려한 모양과 색상을 갖고 있는 실크 스카프는 라인이 직각으로 떨어지는 수트나 무릎을 덮는 길이의 H라인 스커트와 잘 어울린다. 특히 모노톤의 수트를 입었을 때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하면 좋다.

앞이 십일자 모양이 되도록 그냥 둘러도 좋고 대각선으로 접은 다음 숄처럼 어깨에 둘러도 된다. 아니면 가방에 묶어서 포인트를 주거나 헤어밴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 면 소재 스카프로 캐주얼하게

실크, 시폰 같은 여성스러운 소재와 달리 면 소재의 스카프는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면 소재의 롱 스카프는 아무렇게 맨 듯 자연스러움을 연출하면 좋다. 면 티셔츠나 청바지, 원피스 등 어떤 의류하고도 궁합이 잘 맞는다. 외곽에 술이 달린 스카프는 대각선으로 접어서 삼각형 모양을 앞으로 배치 한 후 묶어주면 보헤미안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의상의 색상이 튈 때는 의상의 색상과 비슷한 컬러의 스카프로 통일감을 줘야 된다는 것이다. 만약 붉은 계열의 의상을 입었다면 마찬가지로 붉은색이 들어간 스카프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그러데이션이 된 패턴이라도 그 사이에 붉은색이 들어갔다면 의상과 자연스러운 통일감을 나타낼 수 있다. 반대로 의상의 색상이 모노톤일 때는 화려한 색상의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아영 기자 grace@bntnews.co.kr

▶ 주얼리 하나로 1+1 효과 누리기!
▶ 때로는 과감해져라! 당신의 '스타일'을 위해
▶ 우아한 여신의 자태… ‘드레이퍼리’ 스타일로~
▶ 2010년 S/S시즌, 여성복 키워드는?
▶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