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룩옵티컬, 5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2017-12-20 16:53:13

[김민수 기자]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이 1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안경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에 선정됐다.

룩옵티컬은 국내에서 5년 연속, 중국에서 3년 연속 퍼스트브랜드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안경점 프랜차이즈로써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마음에 ‘퍼스트(first:첫 번째)’로 남는 만족도 1위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 브랜드에 대한 치밀한 기초조사와 광범위한 소비자조사, 전문가의 깊이 있는 평가 등을 종합해 선정되었으며 이번 대상 투표 참여 건수는 국내 343만 건, 중국 695만 건으로 역대 최대 규모에 달한다.

특히 온라인 모바일 및 유선으로 실시된 전국 소비자 투표 조사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얻었으며 여타 국내 프랜차이즈와 압도적인 점수 차이를 보였다. 중국의 경우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대한민국 브랜드 또는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를 기초 조사해 실시되었으며 한국과 중국 양국 소비자들이 뽑은 퍼스트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한편 룩옵티컬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차별화된 매장 구성과 마케팅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 ‘대한민국 1등 브랜드’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