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2년 연속 '미스 유니버스' 배출국, 베네수엘라의 비결은?

송영원 기자
2009-08-27 20:23:12

지난 8월23일 바하마 파라다이스 섬 애틀랜티스 호텔에서 열린 ‘2009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서 베네수엘라 출신의 스테파냐 페르난데스가 제58대 미스 유니버스의 영광을 안았다.

베네수엘라는 2년 연속 미스 유니버스를 배출했으며 지금까지 미스 유니버스 타이틀을 6회나 차지, 세계최고의 미녀 배출국임을 각인시킨 것.

여성을 위한 트렌드 채널 패션앤(FashionN)은 2년 연속 미스 유니버스를 탄생시킨 베네수엘라의 비결 ‘베네수엘라 미인 사관학교’를 특집 편성해 8월28일(금) 밤 10시에 방송한다.

베네수엘라에는 어릴 때부터 여자 아이에게 미녀의 꿈을 갖게 하는 독특한 사회적 분위기가 존재한다. 이들이 이토록 미인이 되기를 꿈꾸는 이유는 미인대회입상이 전체 인구의 90%가 빈민층인 베네수엘라에서 부와 명예를 보장하는 최고의 자격증이자 기회이기 때문.

선천적으로 비교적 준수한 외모를 지녔더라도 세계적인 수준의 미인이 되기 위해 자신의 온 몸을 깎아내는 전신성형도 불사하는 베네수엘라 여성들은 베네수엘라가 세계 최고의 미녀공화국으로 자리잡은 1등 공신이다.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 자리 잡은 ‘낀따 미스 베네수엘라’는 세계 미인대회 수상자의 90% 이상을 배출한 미인사관학교다. 현지에서는 입학 경쟁률이 수천 대 일이 넘는 '낀따 미스 베네수엘라'에 입학만 해도 '미스 베네수엘라'의 꿈이 절반은 이뤄졌다고 할 만큼 최고의 권위를 가졌다.

이 학교에서는 수영복을 입은 교육생들이 모욕감을 느낄 정도로 신체 각 부위에 대한 가혹한 지적을 하는데 이는 한 치의 오차도 없는 몸매를 만들기 위한 훈련 과정의 일부분이다.

패션앤의 ‘베네수엘라 미인사관학교’는 ‘낀따 미스 베네수엘라’의 이러한 교육현장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입학을 위해 치러지는 치열한 오디션 현장에서부터 철저한 식단과 운동, 워킹 연습, 발표 수업까지의 혹독한 훈련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한편, 성형수술을 맹장수술만큼이나 당연하게 여기며, 부모조차 완벽한 외모를 물려주지 못한 것을 자책할 뿐 성형수술에 전혀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 현실을 통해 뿌리깊은 외모지상주의국가로서의 어두운 그림자도 전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혜수는 '페라리'도
엣지있게!






화제뉴스 2

쥬얼리, 이번엔
블랙 스윔 룩!






화제뉴스 3

박시연, 섹시한 힙라인
'환상 뒤태'





▶ '직장 내 꼴불견 옷차림女' 내가 될 수도 있다?!
▶ 남자친구의 옷장 속 재킷을 사수하라!
▶ 스타들을 통해 본 체형별 주얼리 스타일링
▶ 나만의 '엣지'있는 미니드레스 직접 만들기
▶ 엄마vs딸, '모녀'의 스타일 대결!

▶ 지드래곤, 표절 논란 속에서도 앨범 판매는 대박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