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한모협-쏘그웨어-큐랩, 3사 MOU 체결...모델 기반의 AR/VR 콘텐츠 제작

2017-11-03 16:35:43

[패션팀]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와 쏘그웨어(대표 손강민), 큐랩(대표 이상기) 3사가 국내외 모델을 통한 AR, VR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호텔 옴니버스홀에서 체결했다.

쏘그웨어는 대전에 위치한 연구소기업으로, K-POP 댄스마스터 트레이닝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큐랩은 판교에 위치한 게임품질 전문기업으로 K-POP 댄스마스터 증강현실 모션피드백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3사간 업무 협약에 따라 국내외 모델을 기반으로 AR, VR 콘텐츠의 유통과 개발, 공동 마케팅, 상호 정보교류, 광고, 업무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아시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모델과 관련 산업에 대한 AR, VR의 전문 기술분야 적용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문화콘텐츠로 거듭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날 체결식에는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 쏘그웨어 손강민 대표, 큐랩 이상기 대표뿐만 아니라 한국모델협회 설종두 부회장, 임유섭 이사, 장혜원 이사, 김산하 이사, 나대웅 이사, 김근범 사외이사, 이진영 고문변호사, 정유신 교육위원, 진솔 운영위원과 피트니스 모델 신다원, 류세비, 피팅모델 곽민주, 권윤경이 참석했다. (사진제공: 한국모델협회)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