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화장품 신상 정보, 넌 어디서 얻니?

2014-08-13 07:09:29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처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장 큰 관심사는 뷰티가 아닐까?

여성들은 피부에 좋다면 몇 십만 원 짜리 화장품에 쉽게 지갑을 열고 탈모예방이 된다는 식품은 땅 끝까지라도 찾아가서 꼭 사는 남성들 까지 대한민국은 뷰티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많은 화장품들 뷰티 정보들 발품을 팔아서 아는 것은 아닐 테고 도대체 사람들은 어디서 알고 어디서 얻는 것일까?

여성들의 생활 지침서 - 뷰티잡지

기독교 신자들이 매일 밤마다 성경을 읽어야 잠자리에 드는 것처럼 현대 여성들은 뷰티잡지를 학창시절 교과서보다 더욱 정독하고 있다. 꼼꼼히 읽고 갖고 싶었던 것과 새로 나온 신상품, 새로운 피부 관리법을 스크랩해 친구들과 정보를 교환하는 것.

이런 뷰티잡지는 현재 넘쳐나도록 출간되고 있다. 이는 여성에 국한되지 않고 남성을 위한 코스메틱잡지에 바디·헬스잡지까지 원하는 정보에 따라 골라 읽을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또한 최근 뷰티잡지는 패션·뷰티뿐만 아니라 라이프, 시사 방면까지 두루 다루는 추세다. 뷰티잡지 하나로 다방면의 지식 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 아닐까 싶다.

신제품을 공짜로 체험한다 - 뷰티 클래스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새 제품이 출시 될 때 마다 거의 뷰티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VIP고객이나 프레스, 뷰티전문가와 셀러브리티, 파워블로거까지 초대해 개최하는 뷰티클래스는 제품 소개와 사용법, 테스팅까지 체험할 수 있는 뷰티 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런 뷰티클래스는 한 제품을 좀 더 세세하고 심도 있게 알 수 있다. 또한 이런 뷰티 클래스에 참석하다 보면 다른 뷰티클래스나 품평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좋은 기회다.

선물도 받고 친구도 사귀고 - 뷰티 전문 카페 활동

인터넷은 다양한 정보들이 한곳에 밀집되어 있는 정보의 홍수다. 이는 뷰티정보도 예외는 아닐 것. 하지만 다양하고 많은 정보들이 있는 만큼 내가 필요한 자료를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때는 뷰티 전문 카페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많은 정보들이 체계적이게 정리되어 있어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기 쉽다. 또한 뷰티전문가나 파워블로거 등이 기재해 놓은 글을 읽을 수도 있고 포스팅도 가능해 내가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카페활동을 열심히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화장품을 공짜로 받을 수도 있어 일거양득인 셈이다.

패션뷰티 전문카페 뷰티n트렌드(http:/cafe.naver.com/beautyntrend)운영자는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그에 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져 정보 커뮤니티 활동도 활발해진 상황”이라며 “그 중 카페활동을 하는 것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도 받아갈 수 있고 새로운 사람과 만남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올 여름, 효리처럼 섹시한 피부를 원해!
▶ 남자의 마음을 훔치는 메이크업, 섹시하거나 청순하거나
▶ 올 여름 '묶음 머리' 대박!
▶ 피부도 같이 바캉스를 즐기게 해주자!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페리페라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