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지(知)적 자신감 ‘턱’에서 온다

2014-08-20 04:40:32
[이진 기자] 얼마 전 금융업계로 사회에 첫 발은 내딛은 이은지씨(25세, 여).

매일 아침 출근을 할 때면 막막했던 취업난을 이겨낸 자신이 기특할 뿐 아니라 남몰래 걱정하셨을 부모님 생각하며 새로운 각오를 다지게 된다.

헌데 입사의 기쁨도 잠시 그녀에게 한가지 고민이 생겼다. 지인들 사이에서 똑부러지기로 유명한 그녀가 사내에서 자신이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음을 느끼게 된 것. 사람들의 질문에 답변을 해도 시큰둥한 반응과 대화를 이끌게 되더라도 자신의 말과 행동에 집중하지 않는 상대방의 눈빛을 보게 되었다.

아직 그녀를 알지도 못하는데도 불구하고 그녀의 말을 신뢰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신뢰가 생명인 금융업계에서 이를 깨달은 그녀가 심각한 고민에 빠졌다.

그녀의 외모는 동글동글한 얼굴라인과 온화해 보이는 이미지를 풍긴다. 이러한 호감형의 외모는 일상 중에는 인상이 좋은 사람으로 사람을 대하는데 있어 큰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자신을 또렷하게 어필해야하는 사회에서는 치명적인 단점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그녀의 얼굴부위중 무턱 때문에 더욱 어린느낌을 준다. 무턱은 턱이 상대적으로 작거나 없어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이는 얼굴이 비정상적으로 짧아보이게 할 뿐 아니라 얼굴라인이 전체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다는 느낌을 준다.

무턱을 교정해주면 세련되면서 지적인 이미지를 갖게 된다. 어려보이는 이미지는 다소 없어질 수 있으나 얼굴의 전반적인 균형이 맞고 옆 라인을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다.

최근 이러한 무턱 때문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무턱 시술은 주사를 통해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로 해결이 가능해 이를 고민하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무턱 필러 시술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며 수술 흉터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그중에서도 레스틸렌은 히알루론산 제제로 구성돼 있어 인체에 안전하며 시술 후 불만족스러울 시에도 원상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FDA 승인을 받아 오랫기간 사용돼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통증이나 부종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레스틸렌 필러를 사용하면 빠른 시간 내 절개 없이 윤곽 등 얼굴의 라인을 교정할 수 있다. 특히 무턱 뿐만 아니라 성형 수술로 정교하게 교정 할 수 없는 코끝이나 콧등, 미간사이, 무턱 등 미세 부위까지 시술이 가능하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류성식 원장은 “필러시술은 피부에 주입하는 물질이므로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 레스틸렌 필러제는 많은 필러제 중에서도 인체성분과 100%일치하는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거부반응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류 원장은 “이목구비보다 이미지를 중요시 여기는 요즘 트렌드에 따라 무턱이나 비대칭의 턱 모양을 교정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무턱시술은 V라인을 만들어 주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입체적인 효과를 주는 얼굴 선을 만들어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시술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예쁜 피부는 ‘맛있는 화장품’ 먹는다?
▶ [블로거 체험기] 남자, 에스테틱에 가다①
▶ 럭셔리한 휴가 100배 즐기는 1人3色 헤어스타일
▶ 휴양지 연예인 포스… '고무줄 콘로우' 헤어스타일
▶ 여드름에 소주 바르면 낫는다? 인터넷 ‘여드름 괴담’ 주의보!
▶[이벤트]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
▶[이벤트]클라란스가 제안하는 칵테일 파티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