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비키니 입으셔야죠” 이제 ‘태닝’을 준비해야 할 때

2015-07-08 10:42:53
[박진진 기자] 맨인블랙3의 윌 스미스, 배틀쉽의 리한나, 캣 우먼의 할리베리. 이들은 섹시한 헐리우드 스타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영화가 흥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영화속 주인공의 관심이 집중되는데 그 중 홍일점의 여자 배우들의 인기는 그야말로 하늘을 찌른다. 그녀들은 탄탄한 복근과 잘록한 허리의 볼륨감 있는 몸매와 더불어 태닝한 듯 건강한 구리빛 피부가 섹시한 그녀를 완성해준다.

섹시한 스타로 가장 먼저 꼽히는 리한나는 배틀쉽 출연 이후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킨 장본인이다. 그녀의 인기비결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구리빛 피부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만들어진 탄탄한 몸매가 한몫했으며 헐리우드 건강미인 대열에 당당히 설 수 있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이같은 섹시 스타들을 롤모델로 삼아 휴가철 해변에서 입을 강렬한 비비드 컬러의 비키니에 잘 어울리는 구리빛 피부를 만들기 위해 너도 나도 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헐리우드 스타만 섹시하라는 법은 결코 없다. 최근에는 자연 태닝 뿐만 아니라 티슈, 크림 등 다양한 태닝 제품들이 소개되면서 쉽고 빠르게 탐스러운 구리빛의 피부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당장이라도 섹시해지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한 당신들에게 구리빛 피부를 연출해 줄 몇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 우리도 구릿빛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내 몸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자연태닝 방법을 꼽자면 점심시간을 이용해 햇살이 좋은 곳을 찾아 휴식을 취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컴컴한 사무실에서 나와 잠깐이라도 태양 아래에 서서 광합성을 한다면 정신도 맑아지고 자연스러운 썬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휴가철 해변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 반들반들한 오일을 바르고 뜨거운 모래사장에 누워 태양빛을 쬐고 있으면 알아서 구릿빛 피부로 만들어 준다. 가만히 누워만 있으면 되는 것이기에 편안한 휴식은 물론 찰랑 찰랑거리는 바다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자연과 가까이에서 숨 쉬고 있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해변에서 태양에 잘못 노출되면 피부에 손상을 입게 될 우려가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까이에 있는 태닝샵을 찾는 이들이 더 많아졌다. 돈 주고 굳이 왜 피부를 태우냐가 아닌 아름다워지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된 것이다.

휴가철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었을 때 남들보다 더 섹시한 모습으로 카메라 앵글에 잡히기 위해 태닝샵을 먼저 찾는다. 게다가 바쁜 업무로 인해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직장인들은 대리만족을 느끼기 위해 방문하기도 한다.

시설과 서비스가 좋은 태닝샵에서는 요즘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주름개선까지 시켜주는 프로그램도 있어 퇴근 후 어머니와 함께 방문해도 좋다. 피곤에 지친 어머니에게 효도 선물도 줄 겸 아름다움을 함께 즐기는 것은 어떨까.

◆ 남들 모르게 섹시해 질 수 있다

쉬는 날 밖에 나가기 싫거나 태닝 전문샵을 방문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집에서도 셀프 태닝이 가능하다. 또한 갑자기 잡힌 휴가 계획에 태닝샵 예약이 불가능 하다면 긴급 처방으로 태닝 크림이나 티슈를 이용해 초스피드 태닝을 할 수 있다.

최근 시간도 절약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홈케어가 뜨는 추세이기 때문에 브랜드마다 저만의 색깔을 살려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태닝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유핏의 ‘썬리스 셀프 태닝 티슈’는 가볍게 문지르고 30~40분 투자로 예쁜 컬러를 얻을 수 있다.

유핏의 ‘썬리스 셀프 태닝 티슈’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자.

1. 사용전 각질제거와 샤워는 필수다. 때를 미는 각질제거가 아닌 전문 각질제거용품을 사용해 피부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하자. 또한 이것은 색깔이 얽룩지지 않고 잘 나올 수 있게끔 해 주는 과정이다.

2. 태닝티슈가 건조될 때까지 원하는 부분에 빈틈없이 골고루 문질러 준다. 세게 문지르지 말고 부드럽게 닦아내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된다. 또한 진한 태닝을 원하시는 분은 2~3회 정도 반복해서 사용하면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티슈 사용후에는 손바닥에 착색이 될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줘야 한다. 처음부터 비닐장갑을 이용해 티슈를 사용하면 더 편리하다.

4. 티슈 사용후에는 색상이 나타날때까지 땀을 흘리거나 물이 묻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색이 피부에 입혀지기 전에 땀이나 물에 묻으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한다.

5. 일반적으로 3시간 정도가 지나면 색이 입혀지기 때문에 시간을 체크해 확인해야 한다. 입혀진 피부 컬러를 보고 좀 더 진한 색깔을 원할 경우 한번 더 문지르는 것도 가능하다. 단 사람마다 색깔이 나오는 시간 차이가 있으니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6. 태닝 효과의 유지기간은 매일 샤워할 때를 기준으로 평균 5~7일 정도 지속되며 3~4일 부터는 조금씩 흐려지게 된다. 유지기간을 늘릴려면 색상이 흐려지기 시작할 때 티슈를 재 사용하면 태닝 피부를 지속시킬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태닝티슈의 효과는 5~6일뿐이라는 것. 일주일 이상의 휴가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유지기간을 잘 생각해보고 가능하다면 휴대하여 사용하길 바란다. (사진 출처: 아우라제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눈썹 하나가 인상을 좌우한다?
▶청순가련 ‘효도 메이크업’ 배워보기
▶왜 닭가슴살 다이어트에 열광하는가
▶[뷰티 이벤트] 뷰티 대박달 쏜다! 쏜다! 쏜다!
▶임정은, 드라마속 메이크업 ‘팜므파탈’ 매력 물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