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배워보자!신품 서이수(김하늘) 메이크업 도전

2012-07-18 10:04:47

[박영준 기자 / 사진 이현무 기자] SBS ‘신사의 품격’의 인기가 파죽지세를 이어 가고 있다. 주말이면 신사의 품격을 챙겨보려는 사람들 덕에 '신품드롬(신사의 품격 신드롬의 준말)'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

출연 배우의 메이크업이나 의상에 대한 관심도 이 드라마의 인기를 증명한다. 특히 김하늘이 연기하는 서이수의 광채 피부와 메이크업은 회를 거듭할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송 다음날이면 김하늘이 사용한 화장품이 각종 포털 사이트를 통해 화제가 될 만큼 관심이 높다.

김하늘은 극중 시간과 상황에 따라 다른 메이크업 스타일을 선보인다. 돋보이는 일상부터 교등학교 윤리 교사의 모습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만큼 스타일별 메이크업도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 것.

한듯 한한듯 김하늘만의 숨은 메이크업 비결은 따로 있는 법. 상황에 맞추어 때로는 청순하고 때로는 지적인 이미지로 변신하는 그녀의 메이크업을 배워 보자.

서이수의 일상 메이크업은 어떻게?



청순한 김하늘 메이크업은 기본적으로 요철과 잡티가 없는 매끈한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광대, 이마, 코, 턱의 중심부위를 넓게 펴발라 하이라이트를 준다.

색조는 여러 컬러를 사용하게 되면 자칫 너무 화려해 보이거나 무거워 질 수 있으니 한가지 컬러 위주로 연출해주도록 하자. 이번 서이수 극중 컨셉에 맞추어 내추럴하면서 여성스러움을 살리기 위해 핑크 컬러를 선택하였다.

김하늘 립스틱으로 유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 10호 글램 핑크와 06호 스무디 핑크를 믹스하여 사용하면 김하늘만의 사랑스러운 핑크 룩이 연출된다.


발색력을 높게 하려고 립스틱을 여러번에 걸쳐 두껍게 바르게 되면 입술의 결이 투박하고 입술이 터 보일 수 있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 립밤이나 수분 크림을 입술 전체에 뭍여 약 5분간 두었다가 립스틱을 발라주면 김하늘처럼 촉촉하고 사랑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연출 할 수 있다.

김하늘 메이크업에서 또 한가지 중요한 메이크업은 바로 아이 메이크업. 또렷하고 그윽한 눈매을 연출해주기 위해서 글램3 ‘24hr 퍼펙트 롱래쉬 듀얼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롱래쉬 효과를 높여주는 베이스 마스카라로 손눈썹 위에서 아래를 향해 발라준 후 위를 향래 지그재그로 꼼꼼히 발라준다. 그다음 베이스 마스카라가 어느정도 마른 뒤 손눈썹 위에서 아래를 향해 발라준 후 다시 아래에서 위를 향해 뿌리부분부터 지그재그로 올려준다.

서이수, 직장에서 이렇게 메이크업 해요



직장에서는 세련되고 차분한 메이크업을 보여주는 서이수. 전체적인 색조 메이크업 톤을 평소보다 한 톤 낮추어 보다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색조 톤을 낮춰서 자칫 혈색이 없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의 윤곽에 볼륨이 살아 있도록 하이라이트 메이크업에 신경 쓸 것. 더불어 혈색을 더 할 수 있도록 입술 컬러와 같은 블러셔를 사용에 넓은 범위의 광대 전체를 가운데부터 바깥으로 원을 그리 듯 볼터치해준다.


입술은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 피치베이지 11호의 연한 복숭아 색상으로 입술 윤곽을 라인에 따라 깔끔하게 발라준다. 발색력을 높이기 위해 립스틱 바르기 전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살짝 발라주고 그 위에 립스틱을 발라주자.

김하늘은 실제 촬영장에서 수시로 자외선 차단과 촉촉함을 부여해 줄 수 있도록 ‘라비다 선 솔루션 선크림 팩트’ 를 발라준다. 북극 빙산수가 함유되어 있어 바르자 마자 즉각적으로 -2.5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 청담점 헤어: 제니 수석 실장, 메이크업: 가은 디자이너 / 모델:오혜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아인, 깊은 감성을 드러낸 ‘티 토크’
▶女 직장인, 퇴근 후 ‘5분 수정 메이크업’ 화제!
▶재물 복 생기는 女의 비밀 “김태희 눈매에 달렸다”
▶2AM 창민에게 물었다 “매끈한 피부표현, 어떻게 하세요?”
▶"까칠 장동건도 반했다!" 김하늘의 '신품' 메이크업 시크릿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