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리뷰] 뷰티 엑스퍼트 4인의 ‘미쟝센 퍼펙트 세럼’ 품평기

2014-09-10 17:22:04

[박진진 기자] 뷰티 엑스퍼트 4인의 미쟝센 퍼펙트 세럼 품평기.

욕실에서 각종 트리트먼트와 헤어팩으로 단백질을 채워넣으면 끝이다? 절대 아니다. 머리를 말린다치고 드라이기 열을 그대로 가한다면 말짱 도루묵. 드라이기 사용 전, 후로 헤어 에센스를 골고루 발라줘야만 TV CF 속 신민아처럼(?!)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잦은 염색과 펌으로 모발이 손상된 상태라면 헤어 에센스에 관심이 많을 터. 게다가 홈 케어가 대중화되고 있는 요즘,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머릿결 때문에 고민이라면 백발백중 화장대 위 위엄있게 놓여진 헤어 제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제품 중 기적의 오일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미쟝센 퍼펙트 세럼’의 효과를 테스트했다. 청담동에서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 2인과 전문 모델 2인이 직접 제품을 써 보고 평가했다.

모델 김수빈 in 케이플러스




모발 타입:
얇은 직모. 모발 끝이 조금 손상됐다. 평소 즐겨하는 헤어스타일: 평소에는 생머리로 거의 변형하지 않고 다닌다. 특별한 미팅이나 오디션이 있을 때에는 포니테일로 시원하게 묶는다. 모발 고민: 완전 직모라서 웨이브나 펌을 하면 금방 풀리고 머리 끝이 상해 빗질이 잘 안 된다. 자기만의 특별한 헤어 케어법: 드라이 할 때 시원한 바람으로 말리고 헤어에센스를 꼭 사용한다. 헤어 에센스 고를 때 중요하게 여기는 점: 가장 먼저 나에게 잘 맞는지 제품 뒷면에 있는 설명을 읽어본다. 지인에게 추천받은 제품 위주로 향도 맡아보고, 직접 발라보고 느낌이 좋은 것으로 고른다.


* 미쟝센 퍼펙트 세럼의 첫 느낌? 용기 자체가 펌핑 형태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실제 사용해본 느낌? 손상된 머리카락 끝 부분을 신경써서 발랐다. 푸석푸석해 보이던 머리결이 곧 바로 영양이 채워진 것 처럼 부드러워짐을 느꼈다. 향도 은은해서 좋더라. 추천하고 싶은 사람? 패션쇼와 촬영때마다 스프레이, 고데기 등 헤어 기기로 시달리는 모델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

라뷰티코아 헤어 디자이너 민영



모발 타입? 건조하며 잦은 염색과 고열 드라이로 인한 극 손상모. 평소 즐겨하는 헤어스타일? C컬 드라이 모발 고민? 전체적으로 모발이 건조해서 부시시한 느낌이다. 최근에는 펌으로 극손상모가 되었다. 주체할 수 없는 머리숱과 모발에 윤기가 시급하다. 자기만의 특별한 헤어 케어법? 단백질 샴푸를 주 2회 이상 사용한다. 샴푸 후 거품 상태로 3분 이상 방치 후 헹궈주면 영양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드라이 전, 열 전용 에센스 도포 후 건조 머리 에센스를 도포해 준다. 헤어 에센스 고를 때 중요하게 여기는 점? 잔향이 호감이 가는 향인가? 무게감이 많지 않고 가볍게 발리는가? 윤기감이 어느 정도인가? 이 세 가지를 중점적으로 보는 편이다.



* 미쟝센 퍼펙트 세럼의 첫 느낌?
외형도 귀엽고 색상도 상큼하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실제 사용해 본 느낌? 일단 여성들이 좋아하는 베이비 향이 호감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시중에서 사랑받고 있는 바디 용품, 향수에도 베이비 향을 선호하는데 따뜻하고 포근하며 잔향이 은은해서 좋더라. 에센스 자체적으로도 많이 무겁지 않고 윤기감이 탁월한 제품인 것 같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모발의 부시시함을 약간의 무게감으로 잡아주고 싶은 손상 모발에게. 혹은 베이비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모델 정소현 in 케이플러스

모발 타입: 한동안 무리해서 파마, 탈색, 염색을 마구마구 했더니 요근래 모발이 힘 없이 축축 쳐져 있는 것이 느껴지더라. 평소 즐겨하는 헤어스타일: 미디움 단발 기장의 짧은 편이라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한정적이다. 그래도 요즘에는 가르마를 없애 보려고 드라이를 열심히 해주고 있어요(웃음) 모발 고민: 아무래도 직업 특성상 하루종일 젤이나 스프레이 같이 자극적이고 답답한 헤어 제품을 머리에 바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마다 머리를 안 감을수도 없는 노릇이고... 샴푸를 하고 드라이를 하면 모발이 많이 상할까봐 걱정이 많이 된다 자기만의 특별한 헤어 케어법이 있다면? 샴푸후에 물기를 살짝 제거해 주고 나서 헤어팩을 듬뿍 바르고 헤어캡을 쓴 다음 양치질이나 세안을 한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머리를 헹궈주고. 한 가지 더, 헤어 에센스를 작은 공병에 덜어서 파우치 속에 가지고 다니면서 생각날 때마다 발라주고 있어요. 부지런해야 된답니다(웃음) 헤어에센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영양감은 물론 향에 민감하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은 향이 필수 조건!

* 미쟝센 퍼펙트 세럼의 첫 느낌? 눈으로 보기에도 영양감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왠지 꾸준히 바르면 내 머릿결에서도 이런 윤기가 흐를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 미쟝센 퍼펙트 세럼, 실제 사용해 본 느낌? 오일 타입의 헤어 에센스로 소량으로도 영양감 있게 발린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제 여름도 가고 바람도 슬슬 차가워지는걸 보니 건조해지는 계절이 다가오는데, 이런 오일 타입 에센스는 필수 아이템으로 하나씩 챙겨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모발이 건조하고 향에 민감한 사람에게 강추!

순수 헤어 디자이너 정석
(여성 지인에게 시술)



모발 타입(여성 고객)?
반곱슬을 가진 롱 헤어. 평소 즐겨하는 헤어스타일? 볼드펌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즐긴다. 모발 고민? 손상되고 건조한 머릿결. 자기만의 특별한 헤어 케어법이 있다면? 홈케어! 헤어팩, 에센스, 컬 크림으로 홈케어를 꾸준히 한다. 헤어 에센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적절한 가격, 부담스럽지 않은 향, 무거운지 가벼운지 에센스의 점도까지 상세하게 살펴본다.



* 미쟝센 퍼펙트 세럼의 첫 느낌? 너무 무겁지 않고 딱 적당하더라. 미쟝센 퍼펙트 세럼, 실제 사용해 본 느낌? 솔직히 헤어 살롱에서 판매하는 비싼 제품에 비해 조금은 부족하지만 가격 대비 만족! 일반인들이 평소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전체적으로 무겁지 않고 촉촉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손상된 머릿결이나 단발 이상의 긴 헤어에 모두 가능하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자세히 보기]


대상 모발: 손상모
성분: 아르간, 카멜리아, 마룰라, 올리브, 호호바, 코코넛, 아프리콧 오일 등 뛰어난 재생력을 자랑하는 7가지 오일 성분을 섞은 성분 ‘7X 오일 칵테일 포뮬라’
특징: 7가지 헤어 고민을 단 3일만에 해결해주는 황금빛 헤어 에센스. 끊어지고 갈라지거나 거칠고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주고 모발 윤기와 탄력, 수분량과 강도는 한층 높여준다.
사용법: 타올 드라이 후 젖은 상태의 모발에 동전 크기의 내용물을 모발 전체에 골고루 바른 후 드라이 한다. 드라이 후 외출 전, 마무리로 모발 끝에 발라준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 퍼펙트 리페어 샴푸 & 린스, 퍼펙트 트리트먼트팩 & 퍼펙트 리페어 고영양 앰플, 퍼펙트 리페어 슬리핑 크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톱 모델 ‘야노시호’의 뷰티-패션 엿보기
▶ [뷰티신상] 중독성 강한 뷰티 아이템
▶ 세포 화장품의 ‘진짜 조건’을 듣다
▶ [★ 다이어트] 이효리-장윤주-가인, ‘마시는 다이어트’로 완벽 몸매 만들기
▶ 누구보다 빛나는 ‘개강 런웨이’를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