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관광객 필독! 한국에 오면 꼭 사야 하는 것?

2015-01-28 11:43:30

[김희영 기자] K-뷰티 시대의 서막이 열렸다.

해외에 의존하던 뷰티 트렌드가 이제는 역(逆)으로 작용하게 됐다. 수입 부분에서 우위를 점치던 뷰티 제품은 이제 수출 분야가 매출을 압도할 정도로 커지게 된 것이다. 특히 해외 관광객들의 제품 대량 구매가 이어지면서 외국인들에게 K-뷰티의 인지도는 점차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오는 만큼 입소문도 빠르게 퍼지는 법. 한국에 오면 필수로 구매하는 뷰티 아이템을 정리해봤다.

해외 관광객, 한국오면 꼭 사야해!

▶ 피부 진정, 재생 효과에 탁월한 화장품



클레오 파트라도 피부 관리를 위해 사용했을 만큼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알로에’. 피부 질환에도 좋아 약품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흡수율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식물이다.

1.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저렴한 가격은 물론 대용량과 함께 온몸에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인기가 가장 높은 제품.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2% 함유돼 산뜻함과 신속한 흡수감이 특징이다. 한류 스타 ‘엑소’가 모델로 활동하며 인지도가 더욱 상승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달팽이가 상처가 났을 때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분비하는 점액을 의미한다. 이 점액을 구성하는 물질인 ‘뮤신’은 피부 재생은 물론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2.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크림 보습과 영양을 모두 가지고 있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된 제품으로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쫀쫀함과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이며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의 함유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 눈길을 사로 잡는 컬러, 색조 립 제품


여성들의 충동구매도 합리화 시키는 색조 화장품은 성분과 색상의 다양함을 자랑한다. 특히 한국의 색조 화장품은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을 자랑해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매달 쏟아져 나오는 메이크업 제품은 여성들의 행복은 물론 구매로 인한 취미생활도 도모하고 있다.

3. 네이처리퍼블릭 에코 립글로스_피치 촉촉한 보습 성분으로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해주고 맑고 선명한 포뮬러와 펄이 만나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생생한 컬러감이 끈적임 없이 화사하게 나타난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빠르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제품.
4.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 귀여우면서 에지 있는 케이스와 생기 있는 컬러감이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립밤 형태처럼 되어있으나 바르면 발색이 되는 신기한 포뮬러가 특징이다.
5. 랑콤 립 러버 글로스의 광채와 틴트의 선명함, 립밤의 보습력까지 모두 갖춘 틴트 글로스. 큐피트 화살 모양의 어플리케이터가 입술 모양에 정확히 감싸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 촉촉함과 간편함을 한 번에! 쿠션 팩트


쿠션 팩트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실감케 하는 제품으로 파운데이션의 촉촉함과 팩트의 간편함을 담았다. 원조 팩트를 포함해 연이어 출시된 쿠션 팩트들의 높은 퀄리티 및 소비자에 대한 관심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6. 아이오페 에어쿠션 RX 6초에 1개씩 팔릴 만큼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 날 만큼 유명한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장점이 있다. 스킨케어 성분까지 함유해 더욱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
7.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CC 쿠션 황금색 케이스가 돋보이는 CC 쿠션으로 피부 안팎의 밀도 케어를 통해 탄력 있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쿠션 제품이다. 12시간 지속되는 롱 래스팅 메이크업으로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네이처리퍼블릭, 랑콤, 디올, 아이오페, 아모레퍼시픽)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