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

2015-06-16 20:40:33

[뷰티팀] 수딩젤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햇빛과 자외선을 온몸으로 맞이해야 하는 더운 날씨에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산뜻함과 순한 텍스처가 돋보이는 ‘알로에 수딩젤’의 판매율이 급격히 올라가고 있다. 남녀노소 불문 연한 피부 케어를 위한 성분으로 ‘알로에’가 특히 각광받고 있어 수딩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4개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아리따움-홀리카 홀리카-더페이스샵’의 대표 알로에 수딩젤을 선정해 직접 테스트 해보았다. 산뜻한 초록색으로 중무장한 제품의 향기부터 텍스처, 유분기, 끈적임 정도 등을 분별해 최종적으로 별점을 매겼다.

TEST 1. 향(香)

홀리카 홀리카 알로에 99% 수딩젤: 알로에 향에 수박과 오이향이 더해져 건강한 자연의 향.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알로에 그대로를 담아놓은 듯한 진한 알로에 향.
아리따움 알로에 수딩젤: 무향. 아무런 향기가 나지 않는다.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알로에에 살짝 레몬이 함유되어 상큼한 향.

TEST 2. 텍스처


여름철에는 특히 높은 온도와 과다 분비되는 땀 때문에 피지 조절 능력이 감퇴되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필요하다. 알로에 수딩젤은 젤리 형태의 가벼운 제형을 가지고 있어 여름에 제격인 제품.

이번에 테스트 한 4개 제품의 점성 부분에서는 미세한 차이만 있을 뿐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의 큰 차이는 보지 못했다. 홀리카 홀리카, 더페이스샵 제품은 살짝 무게감이 느껴지는 텍스처를 지녔다.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제품은 손에 얹었을 때 무게감 보다는 청량감이 더 느껴졌다. 시원하고 산뜻한 발림성을 원한다면 후자 쪽을 선택하길.

TEST 3. 유분도
가벼운 순서대로 : 네이처리퍼블릭>아리따움=홀리카 홀리카>더페이스샵


같은 공간에서 각 제품을 동일한 용량으로 덜어 오일페이퍼에 올려놓고 5분이 지난 후 변화된 유분도를 측정했다.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은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 오일페이퍼를 파랗게 물들였으며 페이퍼 뒷부분까지 유분이 묻어 나왔다. 아리따움 ‘알로에 수딩젤’과 홀리카 홀리카 ‘알로에 99% 수딩젤’은 미세하게 유분이 묻어 나왔고,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5분 전과 차이 없이, 오일페이퍼 고유의 하늘색이 유지됐다.

TEST 4. 흡수율
빠른 순서대로 : 네이처리퍼블릭>아리따움>더페이스샵>홀리카 홀리카


손등에 각각의 제품을 바르고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 후 1분 뒤 잘게 자른 색종이를 뿌려 끈적임 테스트를 진행했다.

흡수율이 가장 좋은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로 색종이가 거의 달라붙지 않았다. 해당 제품은 산뜻한 질감으로 손등에 펴 바른 후 10회 정도 톡톡 두드렸더니 빠르게 흡수되었고, 1분 후에는 바른 듯 바르지 않은 듯한 느낌을 주더라.

그 다음으로 아리따움, 더페이스샵이 비슷한 흡수율을 보였다.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은 유분의 정도는 많았지만 흡수율이 비교적 빨라 색종이가 많이 달라붙지 않았다. 홀리카 홀리카의 경우 살짝 무게감이 느껴진 터라 종이가 많이 달라붙었다.

# 알로에 수딩젤 총평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생(生) 알로에 향을 그대로 가졌고, 유분도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가볍고 산뜻한 발림성을 자랑하기에 알로에 수딩젤 고유의 장점을 두루 갖춘 제품이다. 피부에 스며드는 속도가 빨라 수분력이 떨어질 것 같았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도 피부 당김이 전혀 느껴지지 않아 놀랐다.

아리따움 알로에 수딩젤 ★★★★☆
리치하지 않고 가벼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끈적임이 적었다. 헤어에 사용해도 무방한 제품. 화장품에 향이 첨가된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권한다.

홀리카 홀리카 알로에 99% 수딩젤 ★★★★
알로에 특유의 끈적거림을 좋아한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한다. 은근한 오이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
사계절 극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알로에 수딩젤. 상큼한 레몬 향이 청량감을 더해준다.
(사진출처 :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男女 스타들의 마스크팩 인증샷
▶ [스타뷰티 줌인] 설현-박보영-전효성, ‘청춘 메이크업’ 스타일 분석
▶ 女 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수분크림 활용 백서
▶ [뷰티신상] 순수-보송한 피부 만들기
▶ 울긋불긋 피부의 ‘열’을 내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