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홈쇼핑은 화장품 전성시대!

2015-07-31 13:05:34

[송화정 기자] 요즘 시대를 가히 ‘소통의 시대’라 말할 수 있다. 그 중심엔 미디어 매체가 빠질 수 없다. SNS나 혹은 보이는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으로 치자면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같은, 시청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의 접근은 언제나 성공적이다. 그 이유인즉 현대적인 시스템에 아날로그적인 장점을 유지하면서 소통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서비스와 아날로그적인 장점을 가장 잘 이용한 사례로 ‘홈쇼핑 방송’을 빼놓을 수 없다. 홈쇼핑 방송을 보다가 자신도 모르게 ARS 번호를 누르는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터. 최근에는 방송을 보며 어플로 상품 주문까지 가능해 전화로 번거로움을 배제해 훨씬 편리해졌다.

특히 K-Beauty의 한류 열풍도 한몫했겠지만 방송 했다 하면 연일 대박 행진을 연잇고 있는 상품이 바로 ‘화장품’이다. 피부 좋기로 유명한 연예인이 직접 방송에 출연하는 건 물론이고 생방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효과를 즉시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처럼 홈쇼핑은 가히 화장품 전성시대라 말할 수 있다. 최근 홈쇼핑을 통해 대박 행진을 연잇고 있는 화장품을 소개한다.

◆BRTC '비타민 폭탄 수면 팩'◆


최근 ‘비타민 폭탄 수면 팩, 비타민 광채 스틱, 아우아 비비크림’을 샘플 파우치와 함께 구성해 선보인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가 홈쇼핑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올려 화장품 대박 행진 계열에 이름을 올렸다.

‘비타민 폭탄 수면팩’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RTC의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슬리핑 팩”은 황정음 수면팩으로도 유명한 제품이다. SNS에 직접 수면팩을 사용하는 모습을 올리기해 황정음의 맑고 투명한 피부의 비결로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10가지 비타민 성분 10%와 비타민 나무열매추출물을 비롯하여 각종 식물성 영양 및 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되어 주름지고 칙칙한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비타민E 캡슐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양 개선, 24시간 보습 지속 등 자연스럽게 광채 나는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BRTC 관계자에 따르면 “홈쇼핑 진행 시마다 높은 사전 판매율을 자랑하는 제품인 만큼 앞으로도 추가 편성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회를 통해 고객들을 만나 대박 행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 라고 밝혔다.

◆제이 원 ‘젤리팩’◆


친자연주의 화장품 ‘제이원(J.ONE)이 젤리팩이 단독 론칭 방송에서 화제다. 하지원의 코르셋 팩이라 불리며 눈길을 끌었던 제품으로 홈쇼핑 방송에서 하지원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젤리팩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최근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으로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로 주말 밤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는 하지원의 효과 였을까 방송을 시작한지 50여분 만에 완판 되었다. 하지원의 피부비결로 소개되기도 한 ‘젤리팩’은 고농축 리프팅 앰플 형태의 바르는 팩으로 다량의 수분과 고농축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바르는 순간 즉각적인 영양 공급으로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펌핑형의 용기로 제작되었으며 마치 코르셋을 입은 것처럼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준다고 하여 하지원이 붙인 애칭인 ‘코르셋팩’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한편, 피부 미인 하지원의 시크릿 뷰티 아이템으로 알려지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제이원의 ‘젤리팩’은 이번 롯데홈쇼핑 방송 완판과 함께 추가 편성으로 롯데홈쇼핑에서 대박 행진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가타 코스메틱 리미티드 에디션 ‘리얼 커버 파운데이션 팩트’◆


프린체 시크 감성과 유니크한 아이디어가 결합한 프리미엄 브릿지 코스메틱 브랜드 ‘아카타 코스메틱(AGATA COSMETIC)’이 상반기 롯데 홈쇼핑 매출 1위를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리얼 커버 파운데이션 팩트’를 출시했다.

‘리얼 커버 파운데이션 팩트’는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결점과 요철을 커버하고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여름철 메이크업에 필요한 요소를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50+/PA+++)까지 케어해주어 팩트 하나로 토탈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다.

주요 성분으로 프랑스 원료 특허성분과 프랑스 온천수를 함유하여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제공하며, 손가락 지문과 유사한 퍼프 결로 피부를 밀착력 있게 커버해주는 신개념 ‘지문 퍼프’는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완벽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리얼 커버 파운데이션 팩트’는 8월 초 롯데홈쇼핑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제품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한정 수량이 선착순 판매되며 파운데이션 본품과 리필 립크레용은 단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제공: BRTC, J.ONE, 아가타코스메틱)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피부 비밀은 비비크림?
▶ [기자체험기] 천연성분 선크림,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안티에이징 썬베이스’
▶ ‘무한도전 가요제 2015’ 아이유 파운데이션 팩트, 어디꺼?
▶ 깐깐한 여배우도 사용하는 ‘잇 아이템’
▶ 아이유 화장품 파우치 속 시크릿 아이템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