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여름철 꼭 필요한 화장대 필수템

2019-07-24 17:03:24

[우지안 기자] 여름철 피부 관리의 핵심을 덜어내는 것이다. 최근 피부에 필요한 최소한의 것만 골라 바르는 ‘스킵케어’가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케어법이 주목받고 있다. 메이크업 역시 마찬가지다. 본연의 피부톤을 살리고 두껍고 답답하지 않은 내추럴한 베이스에 거의 민낯에 가까운 피부 표현이 2019 여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매일 스킨 케어에 6~7가지 제품을 발라왔다면 이제는 덜어야 할 때. 리치한 크림 대신 흡수가 빠른 제품으로 보습에 집중해야 한다. 다른 계절과 동일한 스킨 케어 루틴을 진행한다면 영양 과잉 혹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 특히 기온이 높아지며 피지 분비량도 함께 증가하는 여름에는 피지를 조절해주고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정돈하는 것도 중요하다.

뜨겁고 습한 대기 환경에 피부를 망가뜨리는 자극적인 에어컨 바람 등으로 상처받고 있는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템과 여름철 피부에 꼭 필요한 화장대 필수템을 소개한다.

>>피부 온도 1도 증가, 피지 분비량 10% 증가! 피지 OUT!!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름철엔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피지 분비량도 함께 증가한다. 피부 표면의 지질을 분비하는 부속 기관인 모공을 통해 배출되는 피지는 양이 많아질수록 번들거리게 만들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민감한 피부로 변화되기 쉽다. 모공을 통해 배출되는 만큼 피지 케어가 안 된다면 모공이 확장되기 쉽고 노폐물이 쌓여 지저분한 피부가 될 수 있다.

세안 시 오돌토돌하게 만져지는 피지를 제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될 수 있다. 무작정 피지제거기나 면봉으로 꾹꾹 눌러 짜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하려고 한다면 피부 표면에 구멍이 숭숭 뚫려 버리는 참사가 발생할 것.

따라서 피지는 짜는 것이 아닌 녹여내는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원데이즈유 피지쏙쏙 노 모어 블랙헤드는 2019 겟잇뷰티 뷰라벨 블랙헤드 제거제 부문 TOP5 선정된 제품으로 저자극 안심 성분을 사용해 피지와 블랙헤드 등의 피부 고민을 덜어준다. 이미 국내뿐 아니라 해외 뷰티 유튜버에게도 제품력을 인정받을 정도로 피지 케어에 탁월한 제품으로 피부에 콕 박혀있는 피지를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여주고 식물성 추출물이 모공을 진정시키고 쫀쫀하게 조여준다. 코의 블랙헤드뿐 아니라 이마, 볼, 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눈 깜짝할 새 생기는 잡티 NO! 잡티세럼 OK!


일조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피부에 잡티도 순식간에 생기기 쉽다. 수개월간 계속되는 자외선에 맞서려면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잡티가 선명해지지 않도록 스킨 케어에도 세심히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창문을 뚫고 들어오는 자외선 A는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고민을 만드는 주범이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실내에서도 방심할 수 없다.

트러블이 지나간 자리에 남은 색소 침착과 기미와 주근깨 둥의 잡티는 지저분한 인상을 만들기 쉽다. 특히 여름이 지나고 더욱 선명해진 잡티와 마주치지 않으려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상책이다. 미백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 스킨 케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아이소이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Ⅱ은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기존의 제품보다 불가리안 로즈 원액을 10% 더 함유해 업그레이드됐다. 미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과 슈퍼베리 4종이 추가된 잡티세럼은 병풀추출물과 식물성 추출 성분을에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배합해 피부 속까지 영양성분을 침투해주고 민감해진 피부에도 촉촉하고 산뜻하게 발린다.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의 제형의 잡티세럼은 이미 써 본 사람이라면 만족할 만한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생템.

>>피부 노화 원인 자외선과 적외선 X !


사계절 내내 챙겨야 하는 자외선 차단제는 화장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자외선와 적외선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 피부 타입에 맞게 무기자차, 유기자차를 선택해 발라주고 장시간 외출 시에는 최소 2시간에 한 번씩은 덧발라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배내스템 선크림 마일드 퍼펙트 SPF50+ PA++++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무기자차로 자외선과 적외선을 차단하고 칼라민 성분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해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핑크 컬러의 크림 제형이 피부를 톤업해주고 백탁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원데이즈유, 배내스템)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