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바캉스 필수 아이템' 여기에 다~ 있다!

김경렬 기자
2009-07-23 12:18:15

해변가 선베드에 누워 여유롭게 태닝을 즐기고, 비치볼, 수영, 수상스키 등 다양한 여름 스포츠로 젊음을 맘껏 누리는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휴가 직전까지 어디로 가서 무엇을 할지를 선정하면서는 이미 휴가지에 도착한 것처럼 즐겁고 설레는 마음뿐이지만, 여행 전날이 되면 이삿짐 마냥 한 보따리가 되어버린 여행용 가방을 보면서 한숨이 나오기 일쑤다. 꼭 필요할 것 같아 이것저것 챙기다 보니 해마다 발생하는 문제. 그러나 부피가 큰 가방은 여행에 짐만 되는 것이 사실이다.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들만 챙겨가도 올 여름 휴가지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바캉스 선케어 비법, 뜨거운 태양을 200% 즐길 수 있는 퍼펙트 뷰티 트래블 키트를 공개한다.

▶바캉스 필수 머스트 해브 아이템 1위, 자외선 차단제
여행 출발부터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 제일 먼저 챙겨야 할 아이템 1위는 단연 자외선차단제. 자외선, 고온, 높은 습도로 피부는 화상 또는 피부 질병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바캉스를 떠날 때는 SPF50 이상의 자외선차단제를 꼭 발라야 한다.

또한 염분과 고온으로 건조하여 쉽게 노화가 가속화되는 여름철 피부를 위해서 안티에이징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자외선차단제라면 금상첨화다.

▶강렬한 태양 아래, 자외선 차단 서클렌즈
눈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백내장, 안구화상 등 심각한 안과질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눈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물놀이와 여름 스포츠 등 활발한 야외활동이 많은 바캉스 시즌에는 일일 착용 렌즈로 세균 번식을 막고 보다 건강한 눈을 보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바캉스에는 자외선도 차단하고 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를 끼자.

▶브론즈 메이크업으로 섹시한 피부 만들기
매끈한 브론즈 빛 피부는 여름철 스타일리쉬한 그녀들에게는 필수 요소이다. 수영장, 해변가 등 선베드에서의 여유로운 일광욕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여름철 브론즈 메이크업으로 탄력있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도 있다.

최근 각 코스메틱 브랜드에서는 브론즈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 제품들을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으니 눈여겨 볼 것.

▶지치고 건조한 피부, 100% 수분으로 채워주자
태닝, 물놀이 등으로 바캉스 시즌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질 수 있다. 따라서 얼굴과 보디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크림을 수시로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다.

▶해충 접근 금지
여름의 불청객, 모기는 휴가지에서도 말썽이다. 모기는 열, 이산화탄소, 어두운 색을 좋아하므로 모기 청정 바캉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모기가 좋아하는 3박자를 피할 것. 몸을 청결히 하고 호흡을 천천히 하면 모기에 물릴 확률이 낮아지며, 밝은 계통의 옷을 입으면 모기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 경우에는 얼음으로 냉찜질을 하거나 진정 연고를 발라 벌레에 물린 피부를 케어한다.

▽추천 제품

1. 니베아 디엔에이지 페이스 선크림
니베아 선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피부 속 깊은 곳 안티에이징 기능의 뷰티 선 프로텍션 제품이다. SPF50+ PA+++의 강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저자극 포뮬라로 개발되어 매일 사용에 적합하고,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땀이나 물의 접촉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자외선으로 인해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해준다.

2.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내츄럴 샤인™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여름철 햇볕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며, 일일착용 정기교체형 콘택트렌즈이기 때문에 사용이 용이하고 위생적이다. 또한, 정교한 회색 서클에 세련되게 빛나는 골드패턴이 독특하게 만난 디자인으로 강렬한 태양 아래에서도 은은하게 빛나는 아름다운 눈빛을 연출할 수 있어 바캉스 뷰티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3. 바비브라운 올 오버 브론징 젤
SPF 15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바르는 즉시 브론징 효과를 내주는 새로운 제품으로, 젤 타입으로 발림성이 좋아 고르게 건강한 브론징 효과를 내주는 제품이다.

4. 클라란스 하이드라 퀀치 인텐시브 세럼
피부의 천연 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주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며, 비타민 E 성분 등으로 자외선 차단 및 공기 중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

5. 슈에무라 딥씨워터
해양심층수를 사용한 수분 스프레이 제품으로 피부 방어막 기능을 강화시켜 자체 보습력을 높여준다. 수분 스프레이는 여행 중 쉽게 휴대하고 수시로 피부 수분 공급이 가능한 유용한 아이템이다.
5. 버츠 비레스큐 오인트먼트
상처난 곳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컴프리, 라반딘 등 식물 약초가 주 성분으로 상처 부위 피부 케어도 효과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화제뉴스 1

브아걸, 성행위 묘사
선정성 논란




화제뉴스 2

권상우-손태영
"연관 검색어가 이혼?




화제뉴스 3

고은아, "이렇게
글래머였나"



▶ 브아걸, 성행위 묘사로 선정성 논란
▶ 나의 패션 트렌드 지수는 몇 점?
▶ 구혜선-박봄-산다라가 원래는 한 팀이었다?
▶ 색기 있어 보이는 키워드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