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파격적인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 본 적 있니?

김경렬 기자
2009-08-14 10:43:26

포토그래퍼, 예술가, 연기자, 모델 등 프로페셔날한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 봐야 할 헤어스타일로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을 추천한다.

이들은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대중이나 클라이언트들에게 어필하여 자신들의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그런 의미에서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은 스타일리시 함과 개성의 두 박자를 충족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이 꼭 기억되길 바란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로 자신의 개성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자.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 연출법
이 스타일은 강함과 진취적인 성향을 표현 할 수 있고 머리 길이 변화에 따라 여러 가지 헤어 스타일로 변형이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에도 용이하다. 옆머리는 짧게 잘라주고 위에 긴 머리를 가지고 스타일에 변형을 준다.

긴 머리는 가닥을 나누어 꼬아 준 후 핀으로 고정시켜 준다. 또한 뒤에 남은 머리들은 왁스와 스프레이를 이용해 볼륨 감을 살려주고 아래 머리는 깨끗이 모아 정리해준다.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은 옆머리와 위에 긴 머리 부분이 포인트이며 정면 보다는 측면으로 봤을 때 더욱 스타일이 살아난다.

이 헤어스타일은 옆머리가 짧고 위에 머리만 길게 길러 커트해준 스타일로 긴 머리를 상투를 틀어 올려 주면 쉽게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또 좀더 다양한 스타일을 원할 때는 위에 자란 머리를 엇갈려 꼬아 묶어주거나 상투를 풀어 비대칭으로 연출해도 스타일리시 하다. 너무 긴 얼굴형이나 너무 강한 얼굴의 소유자들은 이 스타일을 피하는 것이 좋다.

'니폰 필'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아이라인을 살짝 그려 좀 더 강한 남성미를 연출 할 수 있다.

▶커트 하기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을 연출 할 때는 모델의 얼굴 형이나 두상의 모양을 잘 고려해 모발의 가닥을 나누어 커트 핀셋이나 고무줄로 잘 고정시킨 후 나머지지 모발은 클리퍼를 이용하여 잘라 준다.

▶펌 하기
전체적으로 강한 느낌의 스타일이므로 굵은 웨이브 펌을 시술해주면 좋고, 머리가 짧은 경우는 휠 펌이나 호일펌 시술이 가능하다.

▶모발 컬러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은 헤어 스타일 자체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컬러에 변화를 많이 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차분함을 주어야 스타일이 더욱 돋보일 수 있다.


▷LP스튜디오 (주)위드팩토리 포토그래퍼 이승수의 스타일링 후기
"평소에 상투머리를 즐겨 하고 다녔는데 1년을 넘도록 한가지 스타일만 고수하다 보니 좀더 색다른 변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포토그래퍼라는 직업상 사람들한테 각인될 수 있는 인상을 심어 주어야 했는데 이번 시술 덕분에 좋은 스타일이 완성된 것 같아요. 파격적인 시도 일 수 있겠지만 프로페셔널 한 직업을 가진 분이라면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게 어떨까요? " (도움말: 라뷰티코아 현태 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사진 김경일 기자 saky7912@bntnews.co.kr

▶ '섹시 메이크업'으로 남자 꼬시기
▶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 '아찔한' 쇄골 라인
▶ 섹시한 깊은 '가슴골'
▶ 다크서클에는 '치질약'이 특효?
▶ 운동잘못하면 다리 굵어진다?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